본문 바로가기

아침 공복 사과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by 불사랑 2020. 5. 24.
반응형

아침 식사는 모두들 챙기시고 하루를 시작하셨나요? 아침에 거르는 것은 우리들의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전문의들이 양질의 아침 식사는 보약보다 좋을 것이라는 말도 하죠. 

 

 


아침 안먹으면 무슨 일이? 

아침을 거르면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침을 안 먹는다는 말은 곧 오전 중에 우리가 필요로 하는 중요한 영양소를 포기한다는 것입니다.

일단 눈에 띄게 민첩성은 떨어질 것이며 비록 점심이나 저녁 식사를 많이 할 수 있어도 아침을 거른 하루는 종일 피로와 무기력에 빠 질 수 있습니다.  또 점심과 저녁의 과식은 바로 비만을 유발할 수 있죠. 아침을 먹지 않고 점심 식사를 하는 것은 식후 혈당, 인슐린의 증가를 불러일으키며 치명적인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 자료에 의하면 아침 식사를 하지 않는 그룹의 심장질환 발생률이 최대 80% 이상 높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간 건강 이상 신호와 간 건강에 좋은 음식 그리고 관리

지방과 싸우는 음식 5가지(다이어트 음식, 식단)


무조건 아무 음식이나 먹어?

그렇다면 아침을 꼭 먹어야 한다는 의무감으로 아무런 음식이나 마구마구 섭취하면 될까요?? 양질의 아침을 어떻게 섭취하느냐는 아침식사를 챙겨 먹는 것만큼 애우 중요합니다.

양질의 아침 식단이라함은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물론 불포화지방 등의 다양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 반면 공복에 식사를 하게 되면 위에 부담을 주는 음식에도 있으니 이를 헤아려 식단을 취해야 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오늘은 그래서 아침식사로 섭취하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아침식사는 곧 공복의 상태를 의미하므로 공복 섭취에 좋은 음식을 말합니다. 

먼저 눈뜨자 식사하는 것보단 약 30분 정도 우리의 몸을 활성화시킨 후 식사를 하는 게 좋습니다. 입맛도 살아날뿐더러 밤새 줄어들었던 신체 장기의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이죠.

 

★함께하면 좋은 글★

면역력 떨어지면 높이는 좋은 음식 바로 지금!

아스피린 제2의 비아그라 효능?


01. 따뜻한 물 한잔


우선 본격적인 식사전이나 아침 기상 후 미지근한 물 한 잔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따뜻한 물 한잔은 노화를 방지에 도움을 주고 몸속 노폐물과 독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아침 공복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잠을 자는 동안 우리의 몸은 수분 섭취가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밤 중에 필요했던 수분 보충과 함께 장운동 활성화에 좋습니다. 그리고 체온을 유지시켜주며 신진대사 촉진과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간해독에 좋은 음식 TOP 10


02. 아침의 금사과


다음 소개할 음식은 사과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죠. 

아침 사과는 장운동을 도와 위장의 소화흡수와 변비예방에 좋은데 특히 사과의 껍질 부분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는 대장암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켜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빨간 사과가 함유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항암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으로 암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풋사과 효능 (청사과) 핵심 3가지


03.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감자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감자 또한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감자 한 알은 비타민이 하루 권장량(약 24mg) 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와 비교해보면 엄청 많은 양의 비타민이 함유된 것이죠. 감자를 찌거나 익혀도 영양분이 쉽게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조리를 통해 섭취하기도 좋습니다.

감자에 함유된 아트로핀 성분은 위장 건강에 좋은데 손상된 위점막의 회복을 돕고 위장 통증을 가라앉혀 주기 때문 예부터 복통에 감자를 생으로 갈아 마시게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감자속 비타민 B6와 각종 미네랄 등의 유효성분들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고혈압 환자의 혈압조절에 좋은 작용도 합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돼지감자 효능 꿀꿀꿀


04. 완전식품 계란


공복에 드시는 계란도 좋습니다. 미국 루이지애나의 한 주립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계란 통해 섭취되는 단백질은 같은 양의 단백질이 포함된 시리얼을 섭취하는 것보다 더 만족스러운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었는데 이 것은 시리얼 등에 비해 양질의 단백질이 계란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체중감량 식단에 빠지지 않는 계란은 칼로리는 낮고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 두 개만 섭취를 해도 단백질 하루 권장량의 무려 20%를 만족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또 계란의 콜린과 같은 뇌 건강에 좋은 성분은 성장기 아이의 두뇌발달과 노인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며 특히 청소년기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성장 촉진에 큰 도움을 줍니다.

 


05. 슈퍼푸드 귀리


귀리 100G의 열량은 고작 317 칼로리에 불과하지만 적은 양만을 섭취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체중감량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아침 식사로 한 컵 정도의 양을 섭취해주면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줍니다.

또 귀리의 베타글루칸이라는 유효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흡수 및 체외 배출작용으로 몸속 노폐물과 독소 제거에 좋고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장 건강과 변비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귀리의 경우는 물에 불린 후 죽을 쑤어 섭취하거나 요거트와 함께 조리하여 섭취하면 든든하면서도 영양만점의 아침 한 끼가 가능해집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귀리 효능 실로 놀라움

아마씨효능과 부작용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