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과 싸우는 음식 5가지(다이어트 음식, 식단)

by 불사랑 2017. 11. 4.
반응형

조금만 먹어도 당신이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 지방의 연소를 돕는 다이어트 음식 다섯가지.


 

 


당신의 체중을 감량 하기 위해 '과식을 억제하고, 간식 먹는 것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포만감을 쉽게 느끼도록 만들어 주는 식단'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이와 동시에 당신의 신진대사를 자극하여 섭취하는 칼로리를 더 잘 연소시키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데 아래의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이러한 음식들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음식 01. 베리류


리나 라스베르 등의 딸기류는 그 맛이 설탕처럼 달콤한 반면 칼로리가 적습니다. 그리고 양질의 섬유질 함량은 매우 높아 조금만 먹어도 당신의 배를 쉽게 채워 줍니다. 


게다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베리류에는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특정 식물 화합물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는 호르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 : 한 연구실험 결과에 따르면 베리류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제 성분은 체내 중성지방의 생산을 억제시켜 주는데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중성지방은 신체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원이 되기는 하지만 과한 중성지방은 오히려 비만과 심장질환의 위험을 높입니다.


다이어트 음식 베리류


다이어트 음식 02. 달걀


6g 단백질에 비해 단 70cal의 열량만을 가지고 있는 계란은 칼로리의 부족함 없이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아침 식사로 하루를 열면 하루 종일 우리의 지방을 태워주는 훌륭한 식품인데,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침 식사에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더 높은 포만감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로 베이글 대신에 계란을 먹는 사람들의 몸무게가 65%, 복부지방이 16% 더 줄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 달걀


다이어트 음식 03. 그릭요거트


는 이미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여겨져 왔지만, 모든 요거트가 동일한 방식으로 생산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요거트 중에 특히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2배인 반면 절반 정도의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 중 언제든 섭취해도 좋은 식품입니다. 


한 실험에 의하면 단백질의 섭취량을 15%에서 30%로 늘려서 다이어트를 진행한 그룹은 하루 총 441 칼로리 정도의 섭취 열량을 줄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줬다고 밝혔습니다. 


참고 : 그리스를 비롯한 지중해 연안지역에서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산되는 요거트로 인공 첨가물 없으며 일반 요거트에 비해 수분의 함량이 매우 낮아 질감이 단단하고 맛이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1.5배 이상 높은 반면 나트륨과 당 성분이 절반 이하로 매우 낮습니다. 또 유산균도 1g 당 1억 마리 이상 함유하고 있어 근육이나 골격 강화에 좋고 면역력 향상과 정장작용을 촉진하여 장의 건강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음식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음식 04. 녹차 및 우롱차


은 카페인과 더불어 카테킨이라는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차를 마시는 것은 카페인만 들어 있는 탄산음료나 과일주스 등을 섭취하는 것보다 지방의 연소에 좋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 우롱차에는 지방세포에 축적되어 있는 식이지방(트리글리세이드)을 분해하는 효소의 활성화를 돕는 작용을 통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우롱차를 자주 섭취하는 여성과 물만 마시는 여성을 동일한 활동량을 두고 두 시간 동안 비교한 결과 우롱차를 섭취한 여성의 그룹에서 칼로리 소모가 더 큰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차는 칼로리가 없고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하루 종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 녹차 및 우롱차


다이어트 음식 05. 피스타치오


치오 1온스(약 28g)에는 열량이 160 ~ 170 정도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 지방의 연소에도 도움을 주는 견과류입니다. 열량으로 인해 이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오히려 체중조절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견과류의 열량은 우리 신체에 모두 흡수 저장되지 않는 반면에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섭취는 껍질째 입에 넣어 이로 깨물어 깬 뒤 껍질은 뱉고 안에 있는 것을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껍질째 입에 넣어 피스타치오를 먹는 사람은 이미 껍질이 제거된 피스타치오를 먹는 사람에 비해 칼로리 섭취량이 41% 적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껍질을 깨물어 뱉은 뒤 먹게 되면 뇌가 실제 먹는 것보다 더 많이 먹은 것으로 착각하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 피스타치오


Tip) 방연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다음의 작은 생활습관으로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데 같은 운동이라도 아침식사 전이나 공복에 하는 운동이 지방연소에 가장 효율적입닏.



운동 중에는 글리코겐과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이용되는데 식후 4시간 내의 운동으로는 글리코겐이 주로 사용되나 지방의 연소는 적은 반면 공복이나 이른 아침의 운동은 글리코겐과 지방과 글리코겐 연소 양이 비슷합니다. 


그리고 위의 좋은 음식을 먹되 음식은 30회 이상 씹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번 씹는 과정이 뇌의 착각을 일으켜 쉽게 포만감을 일으키고 자연스레 천천히 먹게 되어 음식의 섭취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