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정콩 효능 6가지 성인병 예방을 위한 도움

by 불사랑 2017. 10. 7.
반응형

요즘 살충제 계란파문으로 난리라죠? 식의처에서 해명하고 그렇다고는 하는데..저는 불신자라 그냥 안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보충은 매우 중요하죠!! 동물성 단백질보다 더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가 더 좋다는 걸 알리기 위해 오늘은 검정콩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무엇보다 제가 좋아하는 블랙푸드에 대한 내용을 적으려 하니 좋네요^^ 전 검정콩, 검정깨, 흑미를 좋아하는데 검정콩은 튀겨먹어야 제맛, 검정깨는 죽으로 먹어야 제맛, 흑미는 톡톡 씹히는게 제맛 이라 생각해요ㅎㅎ


검정콩 효능


한국에서 검정콩은 블랙푸드의 대표 식품으로 어쩌면 조상님 세대때부터 내려온 흔하지만 귀한 식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간단히 검정콩 효능 알려드릴게요.

 

 

 

1. 여성식품 적합


검정콩의 이소프라본 성분은 여자에게 꼭필요한 에스트로겐 성분과 비슷하다고는 하는데, 호르몬 치료를 받을땐 에스트로겐 보다 이소프라본을 더 권유한다고 하니 더 좋은 성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나다면 갱년기 여성분은 물론,불규칙적인 생리,피부의 콜라겐 대사를 활성화 시켜 피부미용에도 좋다는 결과가 있다 합니다. 검정콩 효능 참 놀랍죠.


여성식품 적합


2. 암예방


콩은 껍질과 속내용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껍질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색소는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작용을 해줌으로 노화물질을 제거하며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여성의 유방암, 난소암, 남성의 전립선암, 대장암, 심장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무시무시한 암도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검정콩 효능입니다.


암예방


3. 피부세포 증진 


잠깐 언급했듯, 피부의 주름과 관련이 깊은 콜라겐 세포활성은 물론 필요 세포 및 성분과 합성이 원활히 이루어지게 도와 피부탄력과 노화방지에 탁월하다고 하네요.

 

요즘 바르는 콜라겐, 보조식품 콜라겐이 나오긴 했으나 보조식품 콜라겐 부작용으론 체중증가 및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고 하네요. 바르는 콜라겐은..피부에 침투하지 않을뿐더러 흡수를 못한다고 합니다. 피부를 위해선 검정콩 효능이 필수일듯합니다.


피부세포 증진


4. 두피 및 머리카락 건강  


탈모에 좋은 음식 중 하나가 검정콩, 검정깨, 흑미 라는 사실 아시나요? 저 세가지 식품에는 시스테인, 케라틴 성분이 함유되있는데 이성분들은 두피의 모근을 강화시켜 모발의 건강과 윤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젊은 사람도 탈로모 고민 많답니다. 검정콩 효능으로 극복해보세요.


두피및 머리카락 건강


5. 혈액순환 


단백질, 이소플라본, 시스테인의 성분에 이어 레시틴 성분도 건강에 한몫을 하는데 이 레시틴이 몸에서 하는일은 바로 콜레스테롤을 개선시키는 역활을 합니다.


콜레스테롤은 과다하게 축적이 되면 중성지방으로 변하면서 혈액을 탁하게 만들고 흐름을 막히게 하는데 검정콩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신장기능 강화와 이뇨작용 촉진을 통해 체내 독소, 혈관벽의 노폐물을 녹여 체외배출을 한다니 혈액순환은 물론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검정콩 효능입니다.


혈액순환


6. 두뇌발달


성장기 아이들과 기억력이 감퇴하기 시작하는 어르신들께 추천하는 식품 중 하나로 꼽히는 콩종류! 바로 기억력 기관을 맡은곳에 영양 공급을 해주며 두뇌를 깨움으로써 집중력까지 향상 시켜준다고 하니 이쯤이면 검정콩 효능이 최고입니다.


두뇌발달


와우!!정말 좋은 음식이에요. 왠지 콩하면 밥에만 넣어 먹어야할거 같고 갈아 먹어야 할거 같은데..쉽고 맛있게 먹으려면 선식으로 먹는게 최고 인거 같아요:D 



오늘도 미숫가루에 꿀타서 먹고 왔는데..있는거 다먹으면 검정콩,검정깨 추가해서 방앗간에 맡겨야 겠네요ㅎㅎ건강 챙기는거 어렵지 않아요~ 한가지라도 꾸준히 챙겨 먹는거 아닐까요!? 지금까지 검정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