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추 효능 후끈

by 불사랑 2017. 8. 28.
반응형

오늘은 신경써서 챙겨먹지 않아도 되지만 흔~하게 볼수있고, 무의식중에 챙겨먹는 한국인 베스트 음식인 고추 효능에 대해 정리해볼게요.

 

 


01. 면역성 증진


고추는 매운맛이 특징인데 바로 캡사이신 성분 때문인데요. 우리 몸은 체온이 1°c만 올라도 면역력 증진에 큰효과를 보이는데


고추


고추를 섭취함으로써 체온이 일시적으로 상승하면서 우리몸의 독성성분도 함께 땀으로 배출이 됩니다. 독성분도 배출해주는 고추 효능입니다.

 

 


02. 체중감량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지진 않았으나 분명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고전푸드 입니다.

캡사이신은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이 쌓이는것을 막으면서 분해도 하지만, 운동후 느껴지는 근육통 통증해소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고추 효능 아주 놀랍죠?


체중감량


03. 혈액순환+통증완화


고추의 매운성분은 체내통증을 더디게 느끼게 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고 연구결과가 나올정도로 신경계통과 관련이 깊은데요.

이것은 체내 통증을 담당/전달하는 신경 민감도를 바꾸고 신경말단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체내 열을 올려 혈액순환 촉진에도 좋은 고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혈액순환+통증완화


04. 피로회복+스트레소 감소


매운음식을 먹으면 혓바닥이 알싸하면서 구미가 당기는데 뇌가 맵다!라고 신호를 보내면 통증을 완화시키려 체내 엔돌핀을 분비합니다. 알면 알 수록 고추 효능 놀랍네요.



예를 들면 먹을땐 매워서 눈물콧물 흘리며 먹으며 고통스러워 하지만 다먹은후 개운함과 시원함을 느끼는게 아마 이런 작용이 아닐까 싶습니다. 


피로회복+스트레소 감소


지금까지 고추 효능 몇가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역시 우리 고추가 최곱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