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리 효능 실로 놀라움

by 불사랑 2017. 4. 12.
반응형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하는 슈퍼푸드 귀리 효능 몇가지




어느순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귀리. 하지만 다이어트 식품과 동시에 건강 식품이기도 합니다. 국산먹거리가 아닌이상 요즘은 tv 방영을 통해 폭발적 관심을 보이며 현대밥상 또는 자신만의 레시피로 입맛에 맞게 섭취를 하는데요.


타국에서는 오래전부터 귀리 효능이 각광받으며 꾸준히 섭취해 온 음식입니다. 어쩌면..우리나라에서도 섭취하고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바로 오트밀로요!


귀리 효능


오트밀은 한번쯤 접해보셨고 익숙한 단어이실텐데요^^사실 오트밀이 귀리에요 ~ 같은 곡식이지만 거친식감을 가진 귀리를 좀더 먹기 편하게 껍질을 벗겨내고 볶아서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한 형태로 누른게 오트밀입니다. 아주 짧고 간단한 귀리의 정의를 잇따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짚고 갈게요!



01. 당뇨의 예방과 성인병 예방에 좋은


귀리의 대표 효능으로 성인병 예방을 들 수 있습니다. 프로스타클라딘 성분은 혈당을 조절작용을 통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앞서말한 베타클루칸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실제 해외의 한 증명사례로는 스웨덴의 연구팀에서 콜레스테롤이 높은 심장병 환자그룹에 대해 3-4주간 귀리를 꾸준하게 섭취를 하도록 한 결과 콜레스테롤이 10%정도로 낮아진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당뇨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귀리 효능입니다.


당뇨의 예방


02.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는


백미와 비교할때 단백질이 3배↑ 식이섬유가 6배↑ 높은 차이가 났으며, 국내산 현미와 귀리의 100g당 칼로리를 비교해 보아도 귀리가 더 낮은편입니다.(귀리317kcal/현미355kcal) 한국인이 평소 즐겨먹는 백미의 단백질 함유가 더 높은 이유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는반면 지방은 적고 식이섬유가 가득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엄청난 도움을 준다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할때 식이조절을 하지만 먹는함량이 평소보다 적어져 변비가 쉽게 오기도 하는데요. 귀리에 포함되있는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성화하여 배변활동을 촉진해 변비도 예방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귀리 효능입니다.


다이어트


03.암을 예방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용성 식이섬유(=물에 녹는 식이섬유) 성분의 베타클루칸이 많이 들어 있는데, 베타클루칸은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 전이를 방해 하는 효과를 내어 자연항암에 좋으며, 또 함께 지니고 있는 프로테아제 성분 + 페롤릭산 성분 등의 유익한 성분은 단백질 분해효소를돕고 발암물질과 바이러스가 증식하지 못하도록 억제해 암의 예방에 좋다고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항암이 뛰어난 귀리 효능입니다.


암을 예방


04. 빈혈을 완화하고 예방해주는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에 이어 철분 또한 가득 함유하고 있어 빈혈의 예방과 빈혈증상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체내 영양소가 다 태아에게 보내주는 임신후기와 출산으로 철분이 부족하여 빈혈을 겪는 여성분이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어지럼은 물론 빈혈증상을 개선할 수 있답니다. 


빈혈을 완화


05.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염증완화에도 좋은


의외의 효능! 바로 피부미용이 있습니다. 곡신인데도 불구하고 비타민까지 함유하고 있어 피부세포의 영양공급과 재생에 도움이되며 건조한 피부의 수분보충과 각질 등의 제거에도 좋죠. 그래서인지 시중에 파는 aveeno 로션, 입욕제등 이런이유로 생산되는듯 하네요.^^ 피부미용에 참 좋은 귀리 효능입니다.


피부미용


06. 아이 성장발육에 굉장히 좋은


성장발육에 필수적인 성분인 필수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것도 모자라 뼈가 튼튼히 만들어지는 칼슘성분까지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아이 성장발육에도 좋고 어르신들의 뼈강화나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도 정말 좋은 귀리 효능이 있습니다.


성장발육


포스팅 하면서 괜히 슈퍼푸드가 아니구나...꼭 먹기시작 해야겠다라는 마음이 들만큼 여러가지 매우 좋은 효능에도 불구하고 귀리에도 부작용이 있답니다. 사실 '좋다!'하면 적정량을 몰라 과다복용하는게 약에서 독이되듯 귀리 효능 처럼 아무리 좋은 음식이여도 많이 먹으면 탈나는것과 같은것이겠지요? 귀리의 부작용도 정리했습니다.



먼저 임신부이시라면 임신 초기에는 유산의 위험이, 임신중 과한섭취는 금물입니다! 예를 들면 일주일간 삼시세끼를 모두 귀리로 먹지 않아요! 귀리 효능을 잘 느끼기 위해선 일주일에 한두번 위에 부담이 되지 않는시간에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귀리 부작용


또!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안드시는게 좋겠지요? 또 귀리에 함유되어 있는 퓨린 성분은 통풍이나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신장이 좋지않은 분들은 되도록 삼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귀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리태 효능 야무져  (0) 2017.04.16
감태 효능 은은함  (0) 2017.04.14
표고버섯 효능 꾸준해  (0) 2017.04.10
미나리 효능 맑음  (0) 2017.04.08
연근 효능 믿음직  (1) 2017.04.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