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리태 효능 야무져

by 불사랑 2017. 4. 16.
반응형

껍질은 비록 검은색이지만 그 속은 푸르디 푸른 서리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에 탁월한 서리태 효능 몇가지.



서리를 맞으며 자라고 서리를 맞은 후에나 수확할 수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 서리태입니다. 주로 잡곡밥을 지을때나 떡을 만드는데 첨가되는 서리태는 민간한방에서 아주 예부터 몸에 좋기로 잘 알려진 녀석입니다. 안토시아닌, 아이소플라본, 양질의 단백질, 비타민 등 유익한 영양분이 한가득 함유 되어 있는 검은 서리태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일반 콩들과 비교해도 그 효능이 출중하고 뛰어난 서리태는 과연 우리 몸의 어디에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01. 탈모와 모발건강에 좋은


서리태와 같은 블랙푸드는 탈모 예방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겉이 검은 서리태 또한 블랙푸드입니다. 서리태의 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은 모발 성장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성분으로 탈모를 예방하여 줍니다. 그리고 콩의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B, 비타민E 등의 성분은 혈관 확장에 기여하여 혈액순환을 돕는데요. 이 원활한 혈액순환은 두피의 건강을 좋게 하기도 하기 때문에 모발이 빠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탈모 방지와 모발 건강에 탁월한 서리태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방지


02. 동안을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해 주는


서리태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매우 풍부한데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주어 노화방지에 기여하고 사포닌 성분이나 이소플라본, 비타민E 등의 성분은 콜라겐 성분 분해 및 파괴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참 좋습니다. 피부세포의 노화 방지와 손상을 막기 때문에 노화방지는 물론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트러블을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서리태 효능이 있다할 수 있습니다. 


노화를 방지


03. 혈액순환을 돕는


서리태의 불포화 지방산과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은 혈중 유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줍니다.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 건강을 좋게 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와 혈액순환 장애로부터 기인하는 심혈관계 질환은 물론 뇌혈관질환과 심장병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의 예방에도 참 좋은 서리태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04. 암을 예방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리태에는 항암작용이 탁월한 이소플라본, 글리시테인, 제니스틴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 전이를 억제해 주는 작용을 통해 암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 여러 암 중에서도 특히 여성의 자궁암이나 유방암과 같은 암의 예방에 더 탁월하다는 자료도 있습니다. 다른 의료적 항암제의 사용에 따른 부작용 등도 없으며 항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식품이기 때문에 암의 예방에 참 좋은 서리태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암을 예방


05.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서리태는 다른 식품에 비해 열량은 낮은 식품인데 반해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은 쉽게 줍니다. 그리고 양질의 섬유소는 장운동을 좋게 하여 배변을 촉진하고 숙변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원하는 여성의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서리태 효능입니다.


다이어트


06. 뇌 건강을 좋게 하고 치매를 예방해 주는


뇌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레시틴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뇌의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어 뇌 건강을 좋게 하고 머리를 많이 쓰는 수험생의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치매를 걱정하는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두루두루 즐길 수 있는 서리태 효능이 있습니다.


치매를 예방


07. 이뇨작용을 촉진해 주고 부종을 없애주는


서리태는 옛 의서 본초강목에서 '신장을 다스리며 피를 원할하게 통하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신장기능을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을 좋게 해주는 이뇨작용 촉진을 통해 신신대사를 좋게 해줍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부종 등을 완화시켜주고 신장을 건강하게 해 주는 서리태 효능이 있다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리태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많은 좋은 음식도 자신의 체질과 적당한 양의 섭취시에만 그 효능을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 서리태 효능을 참고하셔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이뇨작용을 촉진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감자 효능 꿀꿀꿀  (0) 2017.04.20
천궁 효능 신비로워  (1) 2017.04.17
감태 효능 은은함  (0) 2017.04.14
귀리 효능 실로 놀라움  (0) 2017.04.12
표고버섯 효능 꾸준해  (0) 2017.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