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해독에 좋은 음식 TOP 10

by 불사랑 2016. 12. 2.
반응형

침묵의 장기 간해독에 좋은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즘 건강에 대한 염려를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픔이나 고통을 통해 신체의 어디가 좋지 않은지 쉽게 알뿐 간에 대한 관심은 별로 없죠. 우리의 신체 장기 중에서 간이 담당하고 있는 것은 음주로 인한 알콜의 분해 기능만이 아닙니다. 


간해독에 좋은 음식


간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관리하는 중점적인 기능을 담당하고 있죠. 에너지 관리센터라고 보시면 쉽습니다. 장에서 흡수된 영양분을 가공하여 몸의 유지에 필요한 영양분으로 만들거나 영양분의 저장, 온몸으로의 공급 등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죠. 오늘 알아볼 해독작용도 물론하고 있답니다.


간의 기능 : 해독작용, 담즙생산을 통한 지방의 연소와 소화, 호르몬 분해 및 대사, 살균작용 및 면역력 담당 등


** 당신의 간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글 **


간수치 내리는 방법 7가지


간에 좋은 음식 10선


오늘은 간이 담당하고 있는 일 중의 하나인 간 해독작용을 돕는 고마운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해독에 좋은 음식?"


해로운 독소를 분해하고 해독을 하는 간. 이러한 간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독소들이 쌓이면 우리의 몸은 자연히 그 기능이 떨어지고 피로를 쉽게 느끼거나 질환에 시달리게 됩니다. 간의 건강을 지켜 주는 많은 생활습관들이 있지만 기본적인 식습관의 개선을 통해 이러한 간의 기능을 도와 줄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01. 강황


카레의 주성분이죠. 이미 우리의 건강에 매우 좋다고 많이 알려진 식품입니다. 이 강황을 섭취하게 되면 담즙의 분비가 촉진되어 간 해독 기능에 도움을 준답니다. 강황 자체가 이담작용을 촉진하는 커큐민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 커큐민 성분은 또 강력한 항균작용도 하기 때문에 간 기능의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강황 효능 BEST 7


강황


02. 녹차


간해독에 좋은 음식으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품 녹차입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간 해독 기능에 매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의 부담을 줄여주고 간을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성분은 몸속 지방이 쌓이는 것 또한 막아주기 때문에 건강에도 매우 좋죠. 하루 4잔 내지 5잔 정도의 녹차를 꾸준히 마셔준다면 간 기능의 강화에 좋답니다.


녹차 효능 핵심 7가지


녹차


03. 부추


'간의 채소' 바로 부추의 또다른 별명이랍니다. 그만큼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이로운 식품인데요. 칼슘이나 철분, 비타민 등의 성분이 매우 풍부해서 간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해독작용을 돕는 등 간 기능의 강화에 매우 좋습니다. 실제로 간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부추를 닳인 물을 지속적으로 마시고 병증이 개선된 사례도 있답니다.


부추 효능 BEST 6


부추


04. 모시조개


간해독에 좋은 음식으로 맛있는 모시조개도 있답니다. 이 모시조개에는 타우린 성분과 호박산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간의 건강을 좋게 해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 간 해독에 좋은 작용을 한답니다. 모시조개의 살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효능이 좋으니 그대로 삶아 드시는 것이 좋고 모시조개와 비슷한 바지락, 대합 등의 조개류에도 타우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모시조개


05. 무


무에는 베타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심각한 혈관질환의 하나인 동맥경화의 주된 인자가 바로 호호시스테인이라 불리는 독성물질이랍니다. 하지만 무의 풍부한 베타인 성분은 이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독성물질의 해독을 가속화하는 작용을 통해 간의 부담을 줄여주고 더 나아가 동맥경화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무의 풍부하고 다양한 영양분은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 주기도 하며 숙취의 해소에도 굉장히 좋답니다.


무


06. 양배추


위장의 건강에 좋기로 소문난 양배추이지만 간해독에 좋은 음식에도 빠질 수 없답니다. 양배추에는 엽산을 비롯하여 오메가3지방산, 황화합물, 비타만C, 비타민K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 간 건강을 좋게 해주고 특히 양배추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간의 해독기능을 도와 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해준답니다. 양배추가 몸에 좋은 것은 익히 알지만 간에도 정말 좋은 음식이랍니다.


양배추


07. 알로에


알로에는 세포의 회복과 재생을 촉진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간세포의 회복과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 주고 간의 기능을 좋게 해줍니다. 특히 알로에의 이모딘 성분은 알콜분해 및 해독작용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간해독에 매우 이롭다 할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에도 물론 좋고요.


알로에


08. 양파


정말로 우리 주위에서 흔해빠진 양파입니다. 이 양파는 고대 이집트 피라미드 건설에 이용된 노예들에게 억지로 먹이며 피로회복을 담당했던 식품일 정도의 식품이죠. 양파의 그루타치온 성분은 간의 해독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간의 지질을 낮추어 간 건강을 좋게 해줍니다. 간 해독을 돕고 간 건강을 좋게 하여 피로회복에도 매우 탁월하답니다.


양파


09. 결명자


결명자는 간의 호르몬작용에 의해 생기는 독성을 해독시켜 주며 간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기때문에 간해독에 좋다 할 수 있습니다. 간과 췌장에 모두 이로운 식품이라할 수 있는데 간에 쌓은 열을 낮춰주고 간의 독열을 다스린다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답니다. 또 눈에 이로워 눈이 쉬이 피로해지는 경우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결명자차 효능 부작용


결명자


10. 아보카도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된 아보카도도 간해독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와 마찬가지로 그루타치온 성분이 풍부하여 간 기능을 돕고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그루타치온 성분은 간의 해독기능을 강화시켜주고 간의 지질을 줄여줘 간의 건강에 매우 좋다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위의 10가지 식품 이외에도 섬유소와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레몬, 농약이나 중금속의 치료에도 이용이 되고 알콜해독 작용이 뛰어난 녹두,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여 위장건강을 좋게 하여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 우엉, 숙취해소를 도와 간의 부담을 줄여주는 헛개나무 등의 식품도 간해독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간해독에 좋은 음식이란 주제로 이야기 해봤습니다. 

아래는 간 건강이 좋지 않을때 나타나는 몇가지 신체적 증상을 나타낸 표입니다. 한번 스스로 자가진단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간 건강 자가진단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유 효능 7가지 사랑해  (0) 2016.12.04
감초 효능 7가지 신비함  (0) 2016.12.03
식초의 효능 7가지 멋지다  (0) 2016.11.30
정자에 좋은 음식 7가지 사랑해  (0) 2016.11.30
위장에 좋은 음식 TOP 10  (0) 2016.1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