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씨효능과 부작용 알아보자

by 불사랑 2016. 2. 20.
반응형

오늘은 슈퍼푸드 아마씨효능과 아마씨 부작용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겁니다.

 

 

예전에 TV로 소개된 귀리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이기도 하죠. 저도 얼핏 보기로는 여성 갱년기에 좋다고 한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 좋은 효능이나 부작용 등에 대해 간단히 집고 넘어가려합니다.

 

아마씨는 기원전 부터 재배되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완전 풍부한 오메가3, 식이섬유. 그리고 천연 에스트로겐 리그난을 담고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그리 좋다고합니다. 물론 여성들 뿐만아니라 아이들의 성장발육 등에도 좋지요.

 

 

그럼 구체적으로 효능에 대해 한번 정리해 볼까요?


01. 어머니에게 선물해 보세요. 여성 갱년기 극복에 도움

 

아마씨에 앞서 천연 에스트로겐 리그난 성분이 있다고 했는데요. 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몬으로 잘 알려진 성분이죠. 이 성분은 여성의 갱년기에 대한 예방과 극복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 여성에게 좋은 대표적 과일 석류에도 리그난이 들어 있어요.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 보신적 있죠? 이 석류에도 리그난 성분이 있는데 아마씨에는 석류의 1800배 이상의 리그난을 함유하고 있다니 더이상 말이 필요 없겠죠?

 

갱년기 개선은 매우 대표적인 효능이랍니다.

 


02. 학생이나 체중감량 여성들에게 선물해 보세요. 변비의 예방

 

요즘 활동적인 노동보다는 책상앞의 컴퓨터와 씨름하는 것이 현대인의 생활이죠. 게다가 학생들의 하루는 거의 앉아 있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장활동성이 떨어져서 변비에 자주 걸립니다.

 

아마씨에는 매우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개선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성분이죠! 아마씨의 식이섬유는 장기능을 활성화 시켜 변비의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장기능 활성으로 장속 숙변의 제거와 그에따른 노폐물 배출에도 좋으니 체중감량을 생각하시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아요.

 


03. 두루두루 좋아요. 혈관질환 등 성인병 예방

 

요즘 성인병은 나이를 상관하지 않고 발생하죠. 특히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성인병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혈관기능이 떨어지고 그에 따른 각종 성인병이 유발되기 때문이죠.

 

아마씨의 오메가3 성분은 우리혈관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어 결국 혈관기능에 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결국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해 주기 때문에 고지혈증, 고혈압 등의 각종 성인병에 두루두루 좋아요.

 

전립선 건강과 당뇨병, 심혈관 질환에도 좋으니 아버지들에게 선물하기도 좋은 식품이네요.

 


04. 촉촉탱탱 피부가 갖고 싶어요? 피부미용 도움

 

아마씨를 오일로 추출하게 되면 젤라틴 성분이 나옵니다. 이 젤라틴 성분! 어디서 많이 들어보셨죠? 바로 화장품입니다.

 

이 젤라틴 성분은 보습효과에 매우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그러니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갖고 싶으시면 아마씨 어떠세요?

 


위의 대표적 효능외에도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으며 스트레스로 인한 마그네슘이나 칼슘의 고갈에 보충도 해주는 고마운 식품이랍니다.

 

러시아에서는 이 아마씨를 먹는 금이라고도 불린다고해요.

 


하지만 아마씨 부작용을 아시고 정확하게 드셔야 합니다.

 

아마씨는 자체적으로 독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절대 설익게 해서 드시면 안돼요. 가열하여 볶지 않고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 두통 등의 부작용이 생기느 반드시 볶아서 드셔야 합니다.

 

보관시에 냉장보관을 필수이고요.

 

그리고 복용량은 성인의 경우는 약 15g, 어린이의 경우는 약 5g을 1일 1회 식전이나 식후에 드시면 돼요.

 

또 아마씨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여 드시고 난 후 물 1~2컵 정도를 마셔야 한다네요.

 

 

오늘은 이상으로 아마씨효능과 아마씨 부작용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잘 알고 드셔야 하는 것!!!! 몸에 좋은 음식 올바른 방식으로 부작용 없이 먹읍시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