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돼지감자 효능 꿀꿀꿀

by 불사랑 2017. 4. 20.
반응형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찾는 유럽에서 중국을 거쳐 우리나라에 귀화한 뚱딴지같은 녀석 돼지감자 효능 몇가지.



앞서 소개한 것처럼 돼지감자의 원산지는 우리나라가 아니라 유럽과 중국을 거쳐 17세기쯤 되어 우리나라에 들어온 귀화식물입니다. 그 역사는 오래 되었지만 귀화한 시기도 어느정도 추정만 할뿐이죠.  예부터 '뚝감자'나 '되지감자'라 불리기도 하며 밭에서 많이 재배해 왔지만 당뇨에 특히 좋다는 돼지감자 효능이 알려지며 이제는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녀석이기도 합니다. 


돼지감자 효능


돼지 사료로 천대 받다가 그 효능으로 유명해진 돼지감자. 오늘은 이러한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돼지감자


돼지감자는 3m까지 자라는 경우도 있고 그 줄기 안에는 비어 있지 않고 무언가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매우 튼튼해 보입니다. 종자 또는 덩이줄기 형태로 번식하는 감자와 흡사한 삶의 방식을 지녔는데 이름에 돼지라고 붙는 것관 다르게 그 꽃은 매우 이쁘답니다.



01. 당뇨의 예방과 당뇨병 개선에 좋은


돼지감자를 인기 있는 녀석으로 만들어준 바로 그 대표적인 효능입니다. 예부터 내려 오는 민간에서는 당뇨환자에게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돼지감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이눌린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이눌린 성분은 췌장 기능의 하나인 인슐린의 분비를 조절하고 촉진해 주는 작용을 통해 혈당의 급격한 상승 등을 막아주어 혈당수치 안정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에 반해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감자는 당뇨에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혈당조절에 좋은 돼지감자 효능입니다.


당뇨의 예방


02.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변비를 개선해 주는


매우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 하면 바로 장 건강에 좋다는 것 다들 아실텐데요. 식이섬유의 장 기능 촉진과 강화를 통해 숙변을 제거해 주고 변비를 개선시켜 준답니다. 이 식이섬유와 함께 돼지감자에는 프락토올리고당이라 불리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에서 장 유익균은 많게 해주고 장의 유해균은 척살해 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장을 건강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좋은 돼지감자 효능입니다.  


변비를 개선


03. 체중감량,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돼지감자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이눌린은 체내에서 체지방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요즘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돼지감자다이어트'라는 단오도 있죠. 이눌린 성분의 체지방 분해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며 앞서 소개한 풍부한 섬유질에 의해 적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에 체중감량의 매우 좋은 동반자 녀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도 도움을 주는 돼지감자 효능입니다.


참고 :  돼지감자 100g에는 73kcal의 열량을 지녔음


다이어트


04.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은


계속해서 이눌린 성분에 의한 좋은 효능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이눌린 성분은 혈당조절과 체중감량에 이어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중 중성지방을 제거하여 피를 맑게 해주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돕습니다. 혈액순환 장애로부터 기인하는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은 물론 심혈관질환이나 뇌혈관질환의 예방에도 좋은 돼지감자 효능입니다.


혈액순환


05. 노화를 방지하고 여성 피부미용에 좋은


돼지감자에는 폴리페놀 성분도 풍부하답니다. 이 폴리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의 주된 원인이 되는 유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세포의 손상이나 노화, 파괴를 막아 노화방지에 기여합니다. 피부노화를 막고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성 피부미용에도 참 좋은 돼지감자 효능입니다.


노화를 방지


06. 아이들 성장발육을 돕고 어르신에게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뼈 성장에도 참 좋습니다. 이 돼지감자에는 칼슘을 비롯한 다른 영양분이 고르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의 발육성장에도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골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을 걱정하시는 어르신들의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참 좋습니다. 어린이 발육성장과 어르신들의 뼈 건강에도 참 좋은 돼지감자 효능입니다.


골다공증 예방


위의 좋은 효능에도 불구하고 돼지감자 부작용도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간 돼지감자 섭취에 따른 부작용 사례가 보고된 것은 없지만 체질적으로 돼지감자와 맞지 않아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당뇨에 도움이 된다지만 공복에 돼지감자를 섭취하게되면 혈당수치 밸런스가 깨어질 수 있으며 수확기가 아닌 돼지감자의 독성분에 의해 복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돼지감자 자체가 찬성질을 지녔기 때문에 체질적으로 차가운 분들은 섭취시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돼지감자 부작용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경채 효능 푸르름  (1) 2017.04.24
감식초 효능 새콤해  (2) 2017.04.22
천궁 효능 신비로워  (1) 2017.04.17
서리태 효능 야무져  (0) 2017.04.16
감태 효능 은은함  (0) 2017.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