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경채 효능 푸르름

by 불사랑 2017. 4. 24.
반응형

배추 중의 녹즙이나 쌈 채소, 중국요리 거의 모든 곳에서 자신의 도리를 다하는 중국 배추 청경채 효능 몇가지. 



위의 소갯말처럼 청경채는 중국이 그 원산지입니다. 중국의 화중 지방이 그 원산지로 쉽게 말하면 중국 배추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잎과 줄기가 매우 푸르르고 푸르러서 청경채라는 이름이 붙여졌지요. 헌데 줄기나 잎이 하얀색을 띄는 녀석도 있습니다. 이들은 백경채라 불리우고 있죠. 오늘은 이 청경채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청경채 효능


청경채는 부드러운 채소에 속하며 특이할만한 향이나 맛이 없다는 것이 그 특징으로 무향무취의 특성이 오히려 소스의 향과 맛을 더욱 잘 살려줄 수 있는 장점이랍니다. 중국의 음식 거의 모든 곳이 이 청경채가 들어간다고 하죠. 청경채 100g당 칼슘 90㎎, 칼륨 227㎎, 비타민A 345㎍, 비타민C 48㎎, 베타카로틴 성분도 매우 풍부하여 섭취를 하게 되면 면역력 향상은 물론 신진대사 기능이 촉진되어 우리 몸에 매우 이롭답니다.


청경채


주로 뼈와 피부 건강에 좋고 위장의 기능을 도와 주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 이러한 청경채 효능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01. 뼈 건강을 좋게 해주는


청경채에는 풍부한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칼슘은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성장과 치아건강, 골격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연세가 있어 골다공증이 걱정되는 어르신들의 뼈 건강에 이롭습니다. 골절사고 등을 입은 환자에게도 뼈가 빨리 붙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어린이 성장부터 어르신 골다공증 예방 등 뼈 건강에 좋은 청경채 효능입니다.


뼈 건강


02. 눈 건강을 좋게 해주는


청경채의 풍부한 비타민A 성분은 눈 건강에 관여하는 대표적인 성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비타민A 성분은 시세포를 보호하고 야맹증 등의 눈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장기간 컴퓨터 앞에서 씨름하는 직장인이나 눈을 많이 쓰는 수험생, 노안을 걱정하는 어르신들의 눈 건강과 시력보호에 도움을 주는 청경채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


03.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주는


요즘 건강을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은 소금의 섭취를 줄이려고 노력한답니다. 과한 소금(나트륨은) 혈관계 질환이나 부종을 유발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떨어뜨리고 성인병을 유발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청경채는 체내 나트륨 배출 촉진작용을 통해 이러한 관련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저염 식단을 추구하는 요즘과 같은 웰빙시대에 도움이 되는 청경채로 성인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도와 주는 청경채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


04. 면역력 향상을 도와주는


청경채는 매우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직간접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미쳐 면역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피로회복 작용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도 방지 해주어 면역력이 나빠진데서 기인하는 많은 잔병치레를 예방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청경채 효능입니다.



05. 뇌 건강을 좋게 해주는


청경채의 글루타민 성분은 뇌 건강을 좋게 하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연세가 들어 노인성 치매 또는 알츠하이머가 걱정되는 분들이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과 뇌 건강에 아무래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군요. 기억력 향상은 물론 치매 등의 뇌 질환 예방과 뇌 건강에 좋은 청경채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뇌 건강


06. 소화력 증진과 위 건강에 좋은


청경채의 항염성분은 염증의 완화와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녹즙을 내어 꾸준히 섭취하면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위장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소화기능을 강화시켜줄뿐만 아니라 체내 신진대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위 건강을 좋게 하고 소화기능을 가오하시켜 주는 청경채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화력 증진


07.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앞서 나트륨 배출 효능과 일맥상통하는 효능으로 청경채는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풍부한 칼륨성분으로 인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 나트륨 성분으로 인한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준답니다. 물론 심혈관계질환이나 뇌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음은 당연한 일입니다.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청경채 효능입니다.


 혈액순환


청경채는 즙을 내어 마시거나 쌈 채소, 겉절이 등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때 동물성 단백질 요리에 함께 첨가하면 색상과 영양에 더욱 도움이 된답니다. 주로 데쳐서 많이 이용되는데 줄기 쪽을 먼저 담구어 살짝 데쳐서 드시는 것이 더욱 영양적 측면이나 맛적에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경채 먹는법


오늘은 이상으로 청경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비록 중국 배추이지만 그 좋은 효능이 있으니 마다하지 말고 많이 드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리차 효능 고소해  (0) 2017.04.26
녹차 효능 은은해  (0) 2017.04.25
감식초 효능 새콤해  (2) 2017.04.22
돼지감자 효능 꿀꿀꿀  (0) 2017.04.20
천궁 효능 신비로워  (1) 2017.04.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