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식초 효능 새콤해

by 불사랑 2017. 4. 22.
반응형

잘 익은 감을 따다 항아리에 담고 약간의 감식초 원액을 첨가하여 1년간을 발효 시킨 정성이 가득 담긴 감식초. 오늘은 감식초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식초는 이미 현대인의 웰빙음료로 자리잡았습니다. 식초를 만든 과일 등의 종류에 따라 효능과 맛이 다양한데 오늘은 감을 이용하여 만든 감식초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감식초 효능


위의 소갯말에서 말한 것과 같이 감식초는 감을 숙성시켜 발효해 만든 음료입니다. 다른 식초와는 달리 1년간의 숙성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법 정성이 필요하다할 수 있습니다. 정성가득한 감식초는 도대체 어떤 좋은 점이 있을까요?



01. 면역력의 향상에 좋은 


감의 풍부한 비타민C 성분으로 인해 감식초에도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이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대표저인 성분인데요. 면역력을 향상시켜 면역력 저하로 발병하는 잔병치레를 없앨 수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에 좋은 감식초 효능입니다.


면역력의 향상


02. 혈액순환을 돕고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혈중 콜레스테롤 침착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의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행을 개선하여 혈액순환 장애로부터 기인하는 심혈관질환은 물론 뇌혈관질환 등을 예방하고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감식초 효능입니다.


혈액순환


03. 피부미용을 도와주는


앞서 소개한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주고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 섭취하시면 좋은 감식초 효능입니다.


피부미용


04.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위의 피부미용과 함께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감식초는 지방의 합성을 막아줌은 물론 지방분해 작용도 도와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역시 규칙젃인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그 제대로된 효능을 볼 수 있겠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감식초 효능입니다.


다이어트


05. 식욕을 북돋아 주는


여름철 무더위로 식욕을 잃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한번 드셔보면 어떨까합니다. 식초 특유의 신 맛이 입맛을 북돋아 주고 소화액 분비 촉진을 통해 소화력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식욕향상에 좋습니다. 왜 찜질방에 가면 주로 감식초가 판매되고 있는데 이런 점을 이용한 것이죠. 식욕증진에 도움을 주는 감식초 효능입니다.


식욕을 북돋게


06. 식중독을 막아주는


감식초의 시트르산 성분은 강력한 항균, 살균 성분입니다. 특히 식중독의 주요 인자인 균들을 척살하는 작용을 통해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감식초를 섭취함으로써 체내 식중독균을 제거해 줌으로써 식중독 예방에 도움을 주는 감식초 효능입니다.


식중독을 막아주는


07.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의 주된 원인인 젖산의 분해작용을 촉진합니다. 이로써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체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여 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감식초 효능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감식초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주위의 음식들은 제대로 그리고 적당히 섭취하면 좋지않은 음식이 없더군요. 좋은 음식 좋은 습관을 통해 좋은 삶을 살아가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갑니다.


식초의 효능 7가지 멋지다


비타민a가 많은 음식 챙겨먹자


피로회복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녹차 효능 은은해  (0) 2017.04.25
청경채 효능 푸르름  (1) 2017.04.24
돼지감자 효능 꿀꿀꿀  (0) 2017.04.20
천궁 효능 신비로워  (1) 2017.04.17
서리태 효능 야무져  (0) 2017.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