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초 효능 신비로움

by 불사랑 2017. 4. 4.
반응형

신비의 약초 함초 효능 7가지


함초는 이름에서 부터 짠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함초라는 이름의 '함'자가 바로 짠맛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함초 효능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초는 소금을 흡수하면서 자라며 우리 나라의 서해안과 울릉도 등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잎이 없으며 꽃 또한 녹색으로 가지의 끝에 달린다는 것입니다. 


함초 효능


이러한 함초 100g당 칼슘670mg, 나트륨 70mg, 나트륨 6.5g 등이 함유되어 있고 구성을 보면 섬유질이 50%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혈압과 당뇨에 특히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함초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장을 건강하고 변비의 개선에 좋은


함초는 매우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좋게 해주고 장을 자극하여 장 운동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변비의 개선에 좋습니다. 그리고 숙변제거 작용도 탁월하기 때문에 체내 노폐물 제거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함초 효능입니다.


변비의 개선


02.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주는


함초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직간접적으로 작용하여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혈행을 개선시켜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 장애로부터 기인하는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질환 예방은 물론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의 예방에도 좋은 함초 효능입니다.


혈액순환


03. 뇌 건강을 좋게 하고 치매를 예방해 주는


함초가 함유하고 있는 콜린이라고 불리는 성분은 뇌 세포의 재생 등을 도와 뇌 건강을 좋게 해줍니다. 뇌 건강을 좋게 하여 기억력 향상은 물론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공부하는 수험생이나 치매를 걱정하는 어르신들이 섭취하면 매우 좋은 함초 효능입니다.


뇌 건강


04. 위 건강을 책임지고 소화를 촉진해 주는


함초는 앞선 장 건강과 장기능 개선은 물론 위의 건강도 좋게 해줍니다. 소화불량을 해소해 주고 위벽의 노폐물 등을 분해 해 주는 작용을 통해 위장의 건강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함초를 드시면 방귀가 더 자주 나오는 증상을 겪는데 이는 위장의 노폐물을 분해한 가스가 나오는 것이랍니다. 위 건강에 좋은 함초 효능입니다.


위 건강


05. 염증의 완화와 관절염을 개선해 주는


함초는 병원성 세균이나 병원성 미생물 등의 제거에 매우 탁월하여 천연 항생제로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신장염, 늑막염, 관절염, 축농증의 온갖 염증관련 질환의 개선에 매우 좋습니다. 실제로 악성 늑막염 환자나 베체트씨병을 앓던 사람이 함초의 꾸준한 섭취를 통해 치유가 된 사례가 있다고도 합니다. 항염작용이 뛰어난 함초 효능입니다.


염증의 완화


06. 피부미용에 좋은


장의 숙변은 독소로 작용하여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유발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숙변제거 작용으로 인해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을 없애주고 피부미용을 좋게 하는 함초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


07. 혈당을 다스리고 당뇨병을 개선해 주는


함초 섭취를 통해 혈당치 조절이 가능합니다. 함초는 혈당수치를 정상적으로 회복시켜 주는 작용을 통해 당뇨의 예방은 물론 당뇨병 개선과 치유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함초의 섬유질은 장의 당질 흡수를 억제하고 췌장 기능을 활성화 하여 당뇨 개선에도 좋은 함초 효능입니다.



위의 7가지 효능 이외에도 항암작용, 만성피로 개선, 부인병 개선 등의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당뇨병을 개선


함초는 나물의 형태로 섭취해도 되고 가루 분말의 형태로 섭취해도 됩니다. 참으로 좋은 효능을 지닌 함초. 오늘은 함초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저녁 함초 비빔밥 한그릇 어떤가요?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타민a가 많은 음식 챙겨먹자  (0) 2017.04.06
미역 효능 사랑해  (3) 2017.04.05
콜라겐의 효능 아름다움  (0) 2017.04.03
카모마일 효능 은은함  (0) 2017.04.02
커큐민 효능 카레사랑  (0) 2017.03.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