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큐민 효능 카레사랑

by 불사랑 2017. 3. 30.
반응형

황금빛의 이쁜 색상만큼이나 좋은 커큐민 효능 7가지


카레의 노란색을 내게 하는 커큐민은 카레의 주성분입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먹는 카레의 커큐민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요.



건강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요즘 이 커큐민 효능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녀석이죠.


커큐민 효능


영국의 한 조사에 따르면 암 진단을 받은 환자 500명 중 아시아계 사람은 단 2명밖에 되지 않았는데 그 이유가 아시아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 카레의 커큐민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난 커큐민에는 어떠한 다른 효능이 있을까요?



면역력을 향상시켜 주고 항암작용을 하는 커큐민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01. 암을 예방하여 주는


앞서 소개한바와 같이 뛰어난 항암작용으로 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커큐민 성분은 정상세포는 건들지 않고 암세포만을 추적하여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 전이를 억제하여 줍니다. 항암제와 같은 부작용 증상이 없기 때문에 즐겨 드셔도 좋은 커큐민 효능의 항암효과입니다.


암을 예방


02. 뇌 건강과 치매예방에 좋은


커큐민은 뇌 건강에도 참 좋습니다. 흔히 노인성 치매라고 불리는 알츠하이머의 증상에 커큐민이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도 했고 카레를 즐겨먹는 인도 사람들의 알츠하이머 발병률이 미국인의 1/4 정도밖에 되지 않는 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커큐민의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세포 산화방지는 물론 염증 감소 작용으로 치매,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치매예방


03. 간 건강과 간경화, 간손상을 방지하는


커큐민 효능으로 간에도 좋은데요. 커큐민은 간경화나 간손상 현상을 지연시켜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커큐민이 간세포의 손상을 방지해 주고 간세포의 회복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간 건강을 지켜 주고 간경화와 같은 간 질환을 예방해 주는데 탁월합니다.


간 건강


04. 위 건강을 좋게 하고 위 질환을 예방해주는


커큐민은 위산 분비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과한 위산분비로 위가 손상 받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스트레스나 과식 등에 의한 위염이나 위궤양 더 나아가 위암과 같은 위 질환의 예방에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커큐민 효능에도 불구하고 커큐민의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위궤양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위 건강


05. 노화방지와 피부건강에 좋은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커큐민은 세포노화를 방지하고 세포의 재생을 도와 노화방지에 기여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커큐민 효능입니다. 


노화방지


06.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에 좋은


커큐민은 담즙분비를 활성화시켜 담즙의 콜레스테롤 배출 작용을 돕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혈관 콜레스테롤 침착을 막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은 물론 성인병의 예방에도 좋습니다.


혈액순환


07.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커큐민 효능 숙취에도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서 마시는 숙취해소제에는 커큐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큐민은 알콜로 인한 숙취증상의 개선과 완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


위의 좋은 커큐민 효능 에도 불구하고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너무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위를 자극하여 위궤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알르레기가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알레르기도 유발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커큐민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겐의 효능 아름다움  (0) 2017.04.03
카모마일 효능 은은함  (0) 2017.04.02
마카다미아의 효능 너무좋아  (0) 2017.03.29
고구마 효능 고마워  (0) 2017.03.28
우엉 효능 든든해  (0) 2017.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