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복숭아 효능 및 효소 담그는법

by 불사랑 2017. 5. 30.
반응형

오늘은 개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집안에 기관지가 약한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면 꼭 한번 눈여겨 보시고, 곧 개복숭아 제철이 다가오니 구매하셔서 섭취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저희집 둘째는 아직 돌도 안되었는데 2개월마다 기관지염 때문에 입원을 해서 개복숭아가 좋다는 이야길 듣고 알아보던 차 였습니다. 


개복숭아 효능


우리가 좋아하는 일반적인 복숭아와는 다르게 개복숭아는 깊은 산속,들에서 잘 자랄정도로 자생력이 강한 야생 복숭아과입니다.


개복숭아


크기는 자두보다 작거나 비슷하며, 키위처럼 길쭉하게 생겼으며 털이 빽빽히 나있는게 특징이며 달콤한 맛 보다 시큼하며 떫고 쓴맛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복숭아 효능이 tv방송 되면서 복숭아 농장에서 재배도 시작되 었다고합니다. 

 

 


01. 호흡기(기관지)질환 완화


개복숭아의 씨에는 아미그달린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 암세포를 죽이는 개복숭아 효능을 내고 '기침 억제하는 진해제'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 효능을 잘보려면 씨를 발라내어 건조시키고 볶은후 가루를 내어 섭취하는게 일반적이지만 통째로 효소,식초등 숙성시켜 사용해도 씨에서 나오는 액기스로도 충분한 개복숭아 효능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호흡기(기관지)질환 완화


주의사항)) 개복숭아의 씨앗은 과일이 익어갈쯤 함께 여물어지는데 이때 독성이 생기면 숙성과정을 하지 못합니다. 꼭 씨가 여물기전에 숙성과정을 거치시길 바랍니다.


개복숭아


02. 니코틴 해독


생김새와 맛은 전혀 달라도 성질과 성분은 같은데요. 복숭아와 개복숭아에는 유기산(주석산,구연산등)이 풍부합니다. 이 유기산은 니코틴 성분인 코티닌과 나트륨 성분을 없애 소변과 땀으로 배출해 주는 개복숭아 효능을 보입니다.


니코틴 해독


우리나라 연세대 연구팀에서는 흡연자에게 복숭아를 먹였더니 니코틴 배출량이 70% 가 늘정도로 확연한 수치의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하니 개복숭아 효능이 흡연자에겐 그만입니다.


개복숭아2


03. 피부미용+변비극복


씨에는 비타민B17(=아미그달린),과육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거기다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도 함유되어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노화 예방에 좋은 개복숭아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


거기에 마그네슘과 탄닌 성분은 피부탄력을,넓어진 모공도 수축해주며 과육과 우유를 함께 섭취할때 변비 및 숙변에도 도움을 주는 개복숭아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극복


개복숭아 효소 담그는법 ◐ 


@ 소다+굵은소금을 이용해 털 제거후 30분~1시간정도 수분제거 


@ 담굴용도의 통에 개복숭아 투하+설탕도 투하 (1:1)


@ 일주일이 넘어 밑에 가라앉은 설탕이 안녹는듯 하면 생수 1-2컵을 넣어 저어줍니다. 


@ 다시 밀봉시 공기와의 접촉이 되지않게 설탕을 충분히 뿌려주면 된답니다.


개복숭아 효소 담그는법


◐ 개복숭아 효소 섭취시기 ◐ 


개복숭아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효소를 담구고 개봉일은 최소 6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앞서 말했듯 개복숭아 씨에는 아미그달린의 성분이 있는데 효소발효 과정중 소멸이 되야하는 시기를 지나야 하기때문 입니다. 발효가 끝나고 숙성이 짙어질수록 효능은 배가되어 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상으로 개복숭아 효능 및 개복숭아 효소 담그는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 효능 부작용 핵심정리  (0) 2017.06.03
레몬 효능 및 활용법 소개  (0) 2017.06.01
연어 효능 부드러워  (1) 2017.05.24
석류 효능 새콤반짝  (1) 2017.05.20
더덕 효능 우직해  (0) 2017.05.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