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건강해

by 불사랑 2017. 3. 21.
반응형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8가지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몇가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면역력이 없어지면 작은 외부의 바이러스나 영향에도 쉽게 질병, 질환에 걸리게 됩니다. 외부의 나쁜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주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몇가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오늘 소개하는 음식과 적당한 운동, 충분한 휴식은 면역력은 물론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조건임을 알리고 포스팅에 임합니다.



01.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이미 우리의 몸에 좋기로 자자한 음식입니다. 매우 풍부한 영양성분 중에 특히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오렌지에 함유되어 있는 양보다 훨씬 더 많은 양입니다. 비타민C는 인체 면역력을 높여 주는 대표적인 성분인데 여러가지 색상 중에 특히 빨간색의 파프리카에 비타민C 성분이 가장 풍부합니다. 또 리코펜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대장암 등의 각종 암 발병률을 낮추어 주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도 좋습니다.


파프리카


02. 고등어


오메가3, DHA 성분이 많은 등푸른 생선도 면역력에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 중에 가장 많이 만날 수 있는 생선이 바로 고등어죠. 고등어는 앞의 두 유익한 성분뿐만 아니라 양질의 지방과 단배질 성분이 우리의 면역려을 키워주기 때문에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 오메가3지방산은 항염작용으로 염증을 빨리 가라앉혀 주기 때문에 감기, 독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 주는 작용이 탁월합니다.


고등어


03. 홍삼


면역력에 좋은 음식의 가장 대표격인 홍삼입니다.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폴리페놀 성분은 특히 면역력 증진에 가장 큰 기여를 하여 환절기 감기나 독감 등의 잔병으로부터 자유로베 해주고 설사 이러한 질병에 걸렸다 하더라도 질병의 극복과 회복, 치유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홍삼. 두번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홍삼


04. 견과류


아몬드나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셀레늄 성분은 면역세포가 분비하는 단백질 성분을 더욱 생성하기 쉽도록 촉진시켜 주는 직간접적 작용을 통해 면역성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성분도 면역력을 높여 주는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단 과도한 섭취는 비만을 불러일으키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


05. 현미


흰쌀밥에 비해 현미는 덜 가공된 형태로 영양분의 소실을 최소화 했습니다. 현미에는 베타클루칸, 비타민B, 감마오리지놀, 옥타시코사놀 등의 면역력 향상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에 참으로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고 특히 비타만B2 성분은 외부 세균,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흰쌀밥 보다는 현미밥을 드실 것을 더 권장합니다.


현미


06. 마늘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마늘. 마늘이 조리 되거나 빻아 질때 생성하는 알리신 성분은 면역려을 높여 주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실제로 해외의 한 연구에 의하면 마늘을 꾸준히 섭취한 실험군과 그렇지 않은 실험군을 비교했을때 마늘을 섭취한 실험군에서 감기와 같은 질병에 걸릴 확률이 훨씬 더 낮은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마늘은 우리의 대표적 음식이죠.


마늘


07. 표고버섯


역시 표고버섯에는 베타클루칸, 비타민D 등의 면여려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으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잔병에 걸리는 것을 막아주고 설사 감기에 걸렸다 해도 빠른 치유가 가능하도록 해준답니다. 


표고버섯


08. 유산균


덜 가공된 유산균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 주는 성분입니다. 장의 유해균은 없애고 유익균은 늘려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고 감기나 독감 등에 대해 더 빠른 회복을 가능케 해준답니다.



위의 여덟가지 음식 이외에도 고구마나 양파 등의 음식도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 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