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바캉스 때에는 쓰레기 봉투 챙겨가세요

by 불사랑 2015. 3. 8.
반응형

 

 

 

아... 오늘 날씨는 정말 당장이라도 어딘가로 가고싶을 만큼 포근하고 화창하네요.

 

그간 기세등등했던 동장군도 이제 슬 꽁무니를 빼는가 봅니다.

 

 

날씨도 포근하고 밥도 먹고 나른하여 어디론가 떠나고 싶네요

 

 

 

 

 

 

티비를 보니 여름철 해수욕장 쓰레기 무단투기 뉴스가 나오네요..

 

 

이제 곧 봄이 올 것이고

 

 

그다음이 바로 바캉스의 계절 여름이니깐

 

 

해변으로 떠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그런데 올해부터는 바캉스 준비하실때 쓰레기를 담아 오실 봉투도 꼭 준비 하셔야 하겠습니다.

 

 

물론 흡연도 주의하시고요...

 

 

 

 

 

 

올해부터 해수욕장에서의 흡연과 쓰레기 무단투기 등에 대한 단속이 강화된다고 하네요.

 

 

========= 아래는 뉴스 기사의 일부입니다. ==========

 

해양수산부는 해수욕장 안전관리와 공공질서 유지 조치 강화를 담은

‘해수욕장법과 같은 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예고 했다고 8일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현행 개장시간 중에만 실시하던 금연구역 단속을 해운대 등 도심형 해수욕장의 경우에는

 

개장시간 외에도 상시 단속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필요한 경우 조례로 허용시간을 정할 수 있도록 해 해수욕장의 특성에 따라 탄력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지정구역 외 쓰레기 무단투기에 대한 과태료의 하한 수준을 폐기물관리법 수준으로 강화했다.

 

======================================================

 

 

사실 저도 부산에서 나고 자라 해운대 하면 우리집 앞마당처럼 편하게 생각합니다.

(지금은 멀리멀리 이사를 왔지만)

 

 

그런데 여름 피서철만 되면 진짜 장난이 아닐정도의 쓰레기들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제가 주로 고등학교, 대학교 시절 해운대 놀러를 많이 갔으니

 

 

지금으로부터 15년도 더된 이야기이네요 ㅠㅠ

 

 

사실 새벽에 가보면 여기저기 널부러 져있는 쓰레기들.....

 

 

그리고 주취자, 만취자, 전봇대와 씨름하는 아가씨 등등ㅋ

 

 

사실 바캉스 기간 각 지자체별로 관광지를 깨끗이 운영하기 위해 캠페인 등등을 많이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렇게 법적으로 강화되고 강제적 수단이 동원되기 전에 우리 스스로가 챙기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ㅎㅎ

(물론 저부터 금연에 성공해야겠지만요 ㅠㅠ...금연도 강화된다니 흡연자는 더이상 설곳이 작아지는군요)

 

 

 

 

아~ 위 사진은 보라카이 푸카비치라는 해변인데요~~ ㅎㅎ

 

 

이제 봄이 지나고 곧 들이닥칠 여름의 기분좀 내려고 안구정화용으로 올립니다.

 

 

저도 이번 여름에는 사랑하는 가족과 바캉스 가고 싶어요

 

(그전에 금연에 성공하고, 운동 열심히 해서 몸짱되고, 열심히 일해서 휴가비 벌고....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