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신의 아이핀 유출 확인해 보세요!

by 불사랑 2015. 3. 8.
반응형

 

 

"아이핀(i-PIN)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약자"

 

 

아이핀 사용하시는 분들 주변에 많으신가요?

 

저는 제 개인적으로 개인정보 보안을 철저히 한다고 은행용 OTP카드도 쓰고 아이핀도

 

발급받았는데요(물론 사용실적은 ....ㅠㅠ)

 

뉴스를 보다보니 아니글쎄 아이핀이 또 해킹이 그리 잦다고 하네요...

 

제 주위에 아직 아이핀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혹시나 자신의 아이핀이 해킹에 의해 부정발급되지는 않았나

 

부정사용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혹시모를 피해는 예방해야죠.

 

 

 

1. 아이핀 해킹 확인방법

 

아이핀 발급확인서비스 클릭!

 

아래 그림과 같은 아이핀 발급확인 서비스가 나옵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합니다.

 

 

 

 

 

2. 본인인증이 끝나면 아래 그림처럼 이름, 주민번호 등 입력하고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마치면 본인이 발급받은 아이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너무 많은 확인 절차로 저는 슬슬 지치기 시작합니다. ㅠㅠ)
 

 

 

아래 그림처럼 요렇게 인증번호 받아서 본인 확인 하시고요(저는 휴대폰 본인확인을 했어요)

 

 

 

 

 

3. 본인 확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발급만 받고 사용하지 않아서 목록을 조회를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건수가  "0"이  뜨네요

 

 

 

 

 

 

 

 

4. 하지만 이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사용 되었거나 내역이 전혀 없는데 사용내역이 있다면

 

   신고처리 항목에 부정발급신고를 클릭합니다.(위의 그림에서 하단부분이 잘렸어요 ㅠ)

 

   그런후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과정을 따르면 되고요

 

 

5. 아이핀이 추후에도 부정사용될지 찜찜하시다면 사용자가 직접 아이핀을

 

   폐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경우로 혹시나 모를 경우에 대비해 이번기회에 폐지를 했습니다.

 

6. 홈페이지 우측의 i-pin 관리 및 폐지 메뉴 보일겁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관리 또는 폐지해 주시면 되요.

 

 

 

그러면 아래 그림의 팝업이 뜨고요.

 

중간의 아이핀 폐기 메뉴를 클릭해서 과정을 거치면~

 

 

 

아래 그림처럼 자신의 아이핀이 폐지됩니다.

 

 

 

 

기존 주민등록번호의 성별과 출생지 등 개인정보 유출에 대비하여 사용되는 아이핀 또한

 

이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신용 정보 회사 등이 해킹을 당하면 아이핀 번호와 주민등록번호까지

 

통째로 유출될 수 있다하니 점점 살기 어려워지네요

 

 

위의 일련의 과정들이 바쁜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는데요.

 

한번정도는 약간의 수고로움을 통해서 자신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는 것이 더 좋을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