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사이트 순위 : 시세확인과 거래, 매매가 고민된다면 추천!

by 불사랑 2021. 7. 17.
반응형

중고차 구매의 첫 단계는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먼저 찾는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믿을만한 판매자를 만나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인 중고차 사이트 순위를 통해 괜찮은 차량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 SK엔카 : 국내 1위 중고차 매매 사이트
  • K car : 중개 플랫폼이 아닌 직영몰 형태로 신뢰도가 가장 높은 사이트
  • KB차차차 : 국내 중고차 매물 개수 1위


중고차 구매 사이트 추천

중고차를 직거래를 하든 중간 업체를 통해 구매를 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국내에는 중소형부터 대형 중고차 거래 사이트가 굉장히 많습니다. 수많은 중고차 사이트들이 있고 중고차 거래의 위험성을 생각하면 인지도가 높고 대중적인 사이트의 활용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소개하는 중고차 사이트 순위는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중고차 구매 사이트로 비교 견적하여 차량을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비용도 미리 고려하세요. → 중고차 이전등록비 계획하기


1. SK엔카(Encar) : 국내 1위 중고차 매매 사이트

한 때 국내 중고차 매매사이트의 대명사였던 '보배드림'을 보내버린 엔카입니다. 지금은 'SK엔카'에서 'Encar'로 명칭이 바뀌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① 중고차 중계 1위 사이트

엔카는 딜러들은 물론 일반인까지 매물을 등록하고 판매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반인들의 경우는 중고차 직거래를 위해 판매를 등록하고 또 구매를 위해 찾기도 하는 곳이죠. 그렇기 때문에 중고차 거래의 위험성(허위매물 등)이 존재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중고차 거래의 위험성을 보완하기 위해 엔카에서는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를 통해 매물을 보증하는 서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엔카-보증-서비스
엔카 보증 서비스


그러므로 엔카를 이용하는 경우 '엔카홈서비스'나 '엔카보증' 서비스를 체크하고 적용받는 중고차를 검색하여 진행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엔카 바로가기


② 엔카 홈서비스 : 중고차 시승 후 결정

엔카의 가장 큰 특징이 '엔카 홈서비스'입니다. 중고차 구매 전 최대 7일간 해당 중고차를 시승해보고 최종적으로 인수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액 무료는 아니며 3일만 시승했을 경우 세차 및 재상품화 등의 1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이후로는 차량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물론 해당 중고차를 구매한다면 구매 금액에서 환불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홈서비스라는 단어에 걸맞게 마치 택배처럼 해당 차량을 집 앞까지 가져오기 때문에 꽤나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2. 케이카(K Car) : 신뢰로 시작해서 신뢰로 끝낼까?

케이카는 사실 'SK엔카'의 직영몰로 시작되었습니다. 직접 기업에서 차량을 구매하여 개인에게 판매하는 직영몰로 허위매물이나 눈탱이 같은 중고차 거래의 위험성이 거의 없는 곳으로 국내에서 신뢰도가 가장 높은 중고차 거래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① 믿을만한 중고차 매물

기업에서 직접 차량을 구매하여 판매하는 직영점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신뢰성입니다. 그리고 차량의 재상품화를 통해 검증과 품질에 대한 책임소재가 명확하다는 것이죠. 확실하고 품질 좋은 매물을 구할 수 있지만 반대로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매물의 수가 적은 것이 단점입니다.

케이카-장점


② 직영점이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

앞서 엔카의 홈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차량을 집 앞으로 배송해주는 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최근에는 3일 책임 환불 제도로 구매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케이카(K Car) 바로가기


가장 특징적인 서비스는 바로 직영이기 때문에 가능한 금융서비스입니다. 다른 사이트들의 경우 타 금융사와 연계되어 제공되는 금융상품들만 있는 반면 케이카의 경우는 장기, 유예, 거치식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직접 적용하여 중고차 구매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 주었습니다.


3. KB차차차 : 국내 최대 매물 보유 사이트 

중고차 매매 사이트로 국내 최대 매물을 보유한 곳입니다. 역시 일반 딜러는 물론 개인까지 판매 등록이 가능해 폭넓은 중고차에 대한 선택이 가능하고 중고차 거래의 안전성을 따지자면 KB차차차 직접 보증하는 중고차 매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인증 중고차와 연장 보증 서비스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KB차차차에서 직접 인증한 중고차 매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대 매물을 보유한 단점이 허위매물 등의 위험성이라면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증을 거친 매물을 내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인증 중고차의 경우 보증기한 기본 연장이 있으니 이러한 점도 꼼꼼히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 중고차도 제조사 보증기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제조사 보증기간 100% 활용하기

 

 헛걸음을 하면 보상을??

 

KB차차차-헛걸음-보상서비스
KB차차차 헛걸음 보상서비스

만약 사이트에서 매물을 보고 방문을 했는데 실제 차량이 없다면 20만 원을 보상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 방문예약신청 및 확정을 하고 헛걸음 보상서비스 대상 차량에 한해 헛걸음을 하게 된 경우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보상범위 : 방문예약 차량이 없는 경우, 다른 차량으로 구매 유도를 하는 경우

KB차차차 바로가기


마치며...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보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신경 써야 할 것이 더 많습니다. 오늘은 SK엔카, K car, KB차차차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사실 중고차 거래가 가능한 사이트는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 다룬 중고차 사이트 순위를 참고하셔 합리적이며 안전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차량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 중고차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고도 개인간 직거래를 통해 충분히 차량 명의이전부터 이전비용까지 스스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음의 글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