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조사 보증기간 100% 활용하고 이용하기

by 불사랑 2021. 7. 8.
반응형

신차를 구매하면 제조사들은 판매한 차량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무상 수리 기간인 자동차 제조사 보증기간을 운영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부품 보증기간에는 차체 및 일반부품과 엔진 및 동력 전달 주요 부품으로 나뉘고 차체 및 일반부품의  보증기간은 3년/6만 km이고 엔진 및 동력 전달 주요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10만 km입니다.

기간과 주행거리 중 먼저 도달한 것이 기준이 되어 보증기간은 끝나기 때문에 신차를 구매한 경우라면 자동차 제조사의 보증기간을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차체 및 일반부품 : 3년/6만km(신차 출고일 기준)
  • 엔진 및 동력전달 부품 : 5년 10만 km(신차 출고일 기준)


1. 자동차 제조사 보증기간 확인


제조사별 자동차 부품 보증기간은 제조사의 사정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위의 보증기간은 통상적인 사항으로 자동차 제조사별 보증수리 기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① 현대자동차 보증기간


아래는 현대자동차 부품별 보증기간입니다.

현대자동차-차량별-보증기간
현대자동차 보증기간

현대 자동차 보증기간은 차체 및 일반부품은 3년/6만km, 엔진 및 동력 전달 주요 부품은 5년/10만 km입니다. 위의 현대자동차 부품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② 기아자동차 보증기간


다음은 기아자동차 부품 보증기간입니다.

기아자동차-차량별-보증기간
기아자동차 보증기간

기아 자동차 역시 차체 및 일반부품은 3년/6만km, 엔진 및 동력 전달 주요 부품은 5년/10만 km입니다. 차종마다 보증기간이 다를 수 있으니 위의 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③ 쉐보레 보증기간


그리고 쉐보레 부품별, 차량별 보증기간입니다.

쉐보레-자동차-보증기간
쉐보레 보증기간

쉐보레는 많은 차가 5년/10만km이지만 명의 변경에 따른 보증기간이 다릅니다. 차량별로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고 명의변경을 하셨다면 위의 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④ 르노삼성 보증기간

 

르노삼성-자동차-보증기간
르노삼성 자동차 보증기간

르노삼성의 경우 전 차종이 차체 및 일반부품은 3년/6만 km, 엔진 및 동력 전달 주요 부품 5년/10만 km으로 동일합니다.


⑤ 현대자동차 보증기간 연장 가격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현대자동차 보증기간 연장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보증 기간 후에도 수리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보증 연장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차체/일반 부품이 3년/6만 km 보증기간이라면  2년/4만 km 연장 상품을 구매하면 보증기간이 2년/4만 km가 늘어나 5년/10만 km로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보증 연장 상품은 신차 출고 시 판매점이나 대리점에서 블루멤버스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가입할 수 있고 회원 가입된 사람만이 블루멤버스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가입 대상 자동차 : 출고 1년 이내의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대상, 승용차, RV, 소형승합차량( 제외 : 포터. 넥쏘, 제네시스, 전기 자동차는 일부부품만 가능)
  • 보증기간 연장 구입 조건 : 차량 출고하고 1년 이내 고객, 출고일 기준 1년 이상 2년 이하의 4만km 이내
  • 보증연장 플랜(상품) 종류와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부품 보증연장 : 2년 4만 km 352,000원, 3년 6만 km 506,000원  
    • 엔진 및 미션 보증 연장 : 2년 4만 km 511,500원, 3년 6만 km 731,500원

플랜(상품)의 가격은 부품의 시세와 차종에 따라 달라지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보증기간 연장 플랜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조건 확인 후 블루멤버스에 회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⑥ 기아자동차 보증기간 연장 


기아자동차 역시 보증 연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대상은 신차 출고일 기준 2년 이내로 주행거리 6만 km 미만의 개인용 승용차입니다.

  • 상품 종류 : 상품의 종류에는 일반부품에는 2년 4만km과 3년 6만 km, 4년 8만 km 상품이 있으며 엔진 미션 부품에는 1년 2만 km, 2년 4만 km 상품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보증연장-서비스-상품
기아자동차 보증연장 서비스 가격표

역시 기아멤버스에 가입하여 상품 구매가 가능하며 상품의 가격은 차종과 부품의 시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자동차 보증수리 이용방법


보통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들뜬 마음에 차량 보증기간 확인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고 또 자동차 보증기간 뜻을 알지 못해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몇 가지 자동차 보증수리에 관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제가 없는 자동차의 보증수리


신차를 구매하고 보증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경우라도 직영사업소를 방문하여 차량의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문제점을 정비사분들이 잡아낼 수 있고 전체적인 차량 스캔을 통해 모든 항목의 진단을 받고 문제점을 고칠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만료되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니 보증기간 만료 전에 무상으로 선조치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중고차의 보증수리


중고차를 구매한 경우라면 명의이전으로 소유주가 바뀌었어도 그 기간이나 주행거리가 소멸되지는 않아 보증수리를 이용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제조사별 명의 변경 건에 대해 달리 적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중고차 구매와 함께 보증수리와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증수리의 거부


제조사 보증수리는 무상이지만 출고 때의 형태 그대로인 차량에 대해서만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튜닝 또는 본인 과실에 의한 수리는 보증수리 항목에서 제외되며 각종 미션이나 소모품을 제때 교환하지 못해 발생한 수리 역시 보증 수리가 거부될 수도 있으니 자동차에 대한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소재 불분명한 부품이나 합성유의 사용, 불법 구조변경 등의 사유는 당연 보증수리 거부 대상이니 이 점을 참고하여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제조사 보증기간을 정확하게 인지 하지 못하여 불필요한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차 또는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명의이전부터 이전등록비용자동차세 납부 등 챙겨야 할 것이 많지만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