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녹차 효능 은은해

by 불사랑 2017. 4. 25.
반응형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 푸르른 그 빛이 그대로 나도록 말린 부드러운 찻잎. 또는 그 찻잎을 우려낸 물. 녹차. 녹차 효능 몇가지.



녹차는 앞의 소갯말처럼 세계 10대 건강식에 꼽힐만큼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료입니다. 일본의 한 장수 마을에서는 장수비결이 바로 그 마을의 특산물인 녹차 때문이라고 하죠. 우리가 살고 있는 아시아인들이 다른 나라의 사람들보다 흡연률이 많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심혈관질환이나 암의 발생률이 낮은 것은 바로 녹차 소비량이 더 높기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나왔죠.


녹차 효능


지금도 많은 연구팀에서 이 녹차의 효능과 이로운점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데 오늘은 이러한 녹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녹차


약간 떫은 맛을 내는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대표적 성분에 의해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방해하는 등의 이로운 면이 계속 밝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녹차 효능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카테킨


* 카테킨이란? 녹차가 유명해진 대표적 성분으로 탄닌, 폴리페놀 등으로 알려져 있기도 한데 이 성분에 의해 녹차 향미와 향취, 색상 등에 영향을 주며 화학구조가 다른 물질과 잘 흡착토록 형성되어 있어 체내 중금속이나 항암, 노폐물 배출, 해독작용 등에 좋습니다.



01.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우리의 혈관은 환경적 요인이나 식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기인하여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등의 침전물이 축적됩니다. 이러한 혈관 침착물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심혈질환을 유발하는데요. 녹차가 함유하고 있는 카테킨 성분은 중성지방질을 분해와 콜레스테롤 제거 및 혈전응고를 막아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적당하고 꾸준한 녹차의 섭취는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심장병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녹차 효능이라 할만합니다.


혈액순환


02. 고혈압 등의 성인병과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앞서 소개한 카테킨 성분은 나트륨의 과도한 섭취에 따른 갑작스런 혈압의 상승을 억제하고 혈중 혈당의 상승을 억제해주는 작용도 해줍니다. 갑작스런 혈압상승을 막아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당뇨를 예방하거나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당뇨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 당뇨로 인한 합병증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녹차 효능입니다.


성인병과 당뇨병을 예방


03. 암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는


현대인의 가장 무서운 질병 암의 예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암의 발병 프로세스를 들여다 보면 특정 세포가 변이를 일으키고 암세포로 전이 되기 쉬운 과정 1단계를 거친 후 실제 암세포가 되어 성장, 증식하게 되는 2단계의 절차를 지닙니다. 하지만 앞서 소개한 카테킨 성분은 암 진행의 1, 2단계 진행을 방해하는 작용을 통해 암을 예방하고 막아주는 효능을 보입니다. 탁월한 항암효과를 지닌 녹차로 꾸준한 섭취를 통해 암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항암작용이 뛰어난 녹차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암을 막아주는


04.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녹차는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노화의 주된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은 주로 비타민A, C, E 성분들이라 할 수 있는데요. 카테킨은 이러한 성분들에 비해 더더욱 탁월한 항산화력을 지녔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정말 좋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새로운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녹차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05. 다이어트,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피부미용과 함께 여성분들이 굉장히 좋아할만한 효능입니다. 녹차에는 지방질 대사와 당대사를 촉진시켜 줘 체중감량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 앞서 소개한바와 같이 혈중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비만증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훌륭한 동반자라 할 수 있습니다. 여성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등 아름다움을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녹차 효능입니다.


다이어트


06.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숙취해소에도 좋은


녹차에는 약간의 카페인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카레인은 알콜분해를 도와줍니다. 알콜분해를 통해 숙취해소를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생활의 활력소를 불어 넣어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회식 등의 음주가 잦은 분들이 음주하기 전이나 음주 후에 음용하면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는 녹차 효능입니다.


숙취해소


07. 충치예방과 살균작용이 뛰어난


계속해서 녹차의 카테킨 성분에 의한 좋은 효능이 소개되고 있군요. 카테킨은 구강 살균작용도 해주기 때문에 이를 통해 충치를 예방할 수 있고 지독한 구취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뛰어난 항균, 살균작용으로 바이러스성 감염, 인풀루엔자 등으로 인한 질병 감염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녹차 효능이 실로 놀랍습니다.


충치예방


이외에도 녹차로 적신 거즈 등을 눈 등에 올리면 붓기가 빠지거나 세숫물에 첨가 하여 세수를 하면 피부진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녹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쑥 효능 성실해  (0) 2017.04.28
보리차 효능 고소해  (0) 2017.04.26
청경채 효능 푸르름  (1) 2017.04.24
감식초 효능 새콤해  (2) 2017.04.22
돼지감자 효능 꿀꿀꿀  (0) 2017.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