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에 좋은 차 몇가지

by 불사랑 2017. 3. 9.
반응형

아주 추운 겨울이 지났지만 아직 감기로부터 자유로워졌다고 속단하기는 이릅니다. 계절이 겨울에서 봄으로 바뀔때를 환절기라고 하며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더 많더군요.



낮과 밤 온도차에 건조한 날씨에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목에 좋은 차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우선은 이러한 환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끔 충분한 휴식과 영양성분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운동을 해주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에 목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도 마셔 주면 좋죠.



01. 유자차


유자차는 감기예방에 탁월한 대표적인 음료입니다. 유자차의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목감기로부터 예방해줍니다. 또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구연산 성분과 비타민C의 체내 흡수를 돕는 히스페라딘 성분으로 인해 목 건강에 참 좋습니다.



02. 레몬차


유자와 마찬가지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 레몬차. 역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비타민C가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인터페론 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차 역시 환절기 목 건강을 다스릴 수 있는 대표적인 음료입니다.



03. 대추차


대추는 민간에서 이르기를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자재로 차로 우려내어 먹게 되면 몸이 따뜻해진다고 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여 감기를 예방하고 풍부한 당성분으로 인해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해줍니다. 그리고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대문에 면역력 향상과 목 건강에 좋습니다.



04. 생강차


생강의 대표적인 성분은 진저롤 성분과 쇼가올 성분입니다. 이 알사한 입맛을 내는 성분은 기관지 확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특히 계절성 천식으로 고생하는 사람의 호흡기와 목 건강에 참 좋습니다. 이 생강 역시 대추와 마찬가지로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몸을 데워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05. 모과차


모과에는 몸에 이로운 사포닌을 비롯해서 구연산, 비타민C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모두 우리의 신체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 성분이며 항산화물질의 대표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과히 목에 좋은 차라는 단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입니다.

 


06. 도라지차


도라지 특유의 맛을 내게 하는 이눌린 성분은 호흡기 점액 분비를 돕기 때문에 건조한 목을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점막에 의해 외부로부터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직접적으로 침투하지 못하고 걸러주기 대문에 도라지차 또한 목 건강에 좋다할 수 있습니다.



07. 배즙


차라고 하깅에는 조금 동떨어져 있지만 목 건강에 빠질 수 없는 식음료라 넣었습니다. 배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기관지나 편도의 염증을 가라앉혀 주고 비타민과 유기산 또한 풍부하기 대문에 호흡기, 목 건강에 좋습니다. 배즙에 꿀을 혼합하여 먹게 되면 면역력 증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목에 좋은 차 몇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환절기 건강관리에 더욱 유념하시어 행복한 나날을 보내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