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15회 최남단방어축제 소식과 방어의효능

by 불사랑 2015.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싱싱한 회 다들 좋아하시죠? 회 중에서 저는 농어와 민어를 좋아합니다.

 

민어는 제가 자주가는 식당에서 정말 맛나게 먹는 음식 중의 하나이지요. 농어도 그러하고요.

 

 

오늘은 축제소식 하나를 소개할까합니다. 바로 최남단방어축제입니다. 그리고 아울러 방어의효능도 간단하게 보고 가려고요.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제주의 대표적인 해양문화축제로 자리잡은 축제인데요 제주바다의 대명사인 방어를 테마로 한 행사입니다.

 

 

방어는 가을의 계절이 오면 캄차카반도에서 남으로 넘어오느데 우리나라에서는 마지막 월동지가 최남단 마라도라고 하네요. 최남단의 모슬포항이 바로 그 지역인데요 우리나라 자리돔과 방어의 주산지이기도합니다.

 

매년 15만명 내지 20만명의 관람객이 찾고 있는 대표적인 축제입니다.

 

그외에도 모슬포항에는 다양한 역사문화 유적지 또한 즐길수 있어서 더더욱 즐거운 여행이 되겠네요.

 

 

** 축제소식을 전하고 방어의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제주도의 대표적 축제인 이 행사 개요를 말씀리겠습니다.

 

- 행사명 : 제15회 최남단방어축제

 

- 기  간 : 2015년 11월 12일(목) 부터 11월 15일(일)

 

- 장  소 : 대정읍 모슬포항 일대

 

- 주  제 : 청정 제주바다의 멋과 맛

 


올해 최남단방어축제의 일정별 프로그램은

 

- 1일차 프로그램(11월 12일)은  길놀이, 개막식 및 테이프 컷팅, 풍어제 등입니다.

 

* 부대행사로 방어무료시식2회도 있네요 ㅎㅎ 방어의효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몸에 상당히 좋은 음식이죠. 서둘러야 겠습니다. 선착순이라고 하니까요.


- 2일차 프로그램(11월 13일)은 노인민속경기, 지역공연팀 공연, 가요제 예선1부, 외부공연팀 공연, 가요제 예선 2부, 외부공연 및 본선진출자 발표가 있네요


- 3일차 프로그램(11월 14일)은 그림그리기 대회, 3:3 길거리 농구대회, 청소년 패스티벌 등의 행사가 열리고요.


- 4일차 프로그램(11월 15일)은 가요제 결선을 비롯하여 지역공연팀과 초청가수의 공연도 있습니다.

 

* 폐막식으로 불꽃놀이도 한답니다.

 


그리고 최남단방어축제의 체험행사로는 방어 맨손으로 잡기 체험과 방돌이 방순이 투호 던지기 최남단 선상 방어낚시 체험, 어린이 물고기 잡기 체험 등이 있으니 가족과 즐기기엔 충분한 것 같군요.

 

방어를 드시고 방어의효능도 느끼심과 동시에 축제를 즐기시고 주변의 관광지를 조금 더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대정읍에 위치한 최남단의 어업 전진기지인 모슬포항, 대정읍의 상모리 일대에 일제시대의 군사유적지, 큰섬과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마치 형제를 닮은 형제섬, 모슬포와 마라도 중간에 위치한 가파도, 우리나라의 끝이자 시작인 마라도, 그리고 해발 104m의 낮은 언덕배기 산의 송악산 등을 둘러보고 오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겨울철 대표적 회 방어의효능을 간단하게 살펴보지요.

 

 

 

- 골다공증 및 노화 예방 : 방어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우리 몸속의 칼슘 및 인의 흡수에 좋은 영향을 주는데요 부족한 칼슘과 인 등의 보충으로 골다공증 등 예방과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 피부미용 및 체중감량 : 방어가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E와 니아신 등은 불포화지방의 산화를 막아주어 피부미용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불러 체중감량에 역시 도움을 주지요.

 

- 그리고 동맥경화에도 좋은 음식이라고합니다.

 

방어의 제철은 바로 지금의 11월 부터 다음해의 2월까지라고 하니 지금이 드실때입니다.

 


오늘은 제15회 최남단방어축제 소식과 방어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방어도 즐기고 가족과 여행도 한번 다녀오시는 것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