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토피 식단, 아토피 음식 - 마지막 이야기 음식 -

by 불사랑 2016.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토피를 주제로한 마지막 시간입니다.

 

아토피 식단, 아토피 음식에 관해 알아볼텐데요

 

 

이번글은 사설을 모조리 빼고 아토피에 유익한 음식 ,그리고 해로운 음식으로 구분할텐데요.

 

알고만 있지, 딱히 챙겨 먹지 않는 우리 현대인 식성의 문제점도 있고 사실상 사람마다 외모가 다르듯이 아토피라고 해서 체질이 다같은건 아니기에 공통적으로 어떤어떤 음식이 잘맞더라! 이런건 없으니까요..

 

다만 주변에서 쉽게 찾을수있고,필수적이며 조리법이 어렵지 않은 그런 음식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토피에 도움이 되는 음식

 

(1위) 물

 


우리몸에 70%로 이루어져 있는 혈액. 즉 수분입니다.

 

앞 게시물에 잠시 언급했던 혈액이 탁해지면 피부로 드러난다고 했었는데요 이 탁해지는 혈액은 새로운 수분=(물)이 들어와 노폐물을 빼내고 새로운 혈액을 만들어 내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한답니다.

 

하루 300ml 기준으로 7-8잔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사실 물은 7-8잔보다 더 많이 마셔도 무관하지만 화장실을 자주가야 하는 번거로움과..물이라는게 음료수보다 맛도 없고 ㅠ

 

또한 포만감이 많이 들어서 하루 7-8잔도 못마시는 것이 사실입니다. 알람을 맞춰두고 티백을 우려 마셔준다면 수월하게 마실수 있답니다^^또한 냉수보다는 미온수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 아토피 식단, 아토피 음식 어떤 게 좋고 어떤게 나쁠까?*

 

(2위)유산균

 

 

유산균으로 독소와 유해균이 가장 많은 장속의 장내건강을 지키지 못하면 면역력은 당연히 떨어지기 때문에 유산균을 필요 섭취해야 합니다.

 

유산균의 중요성이야 각 의사들이 방송에 나와 장이 좋아야 면역성이 살아난다고 알려줌으로써 유산균은 어느새 익숙한 건강식품이 되었죠.

 

하지만 이 유산균도 장내에 도달할때까지 100억마리가 살아있지 못하면 아무 소용없다고 하니, 제품비교 하여 드셔야 하며, 따뜻한 실온보다는 시원한 냉장고에서 보관하시는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몇만원 주고 사먹는 유산균 알약이 싫으시다면 유산균 배양균과 우유를 발효시켜 새콤하게 드시는것도 효과적이랍니다^^물론 알약이건 요거트건 기본적으로 6개월 이상은 꾸준히 드셔야 효과를 볼수있다는점 잊지마시구요.

 

(3위)현미

 

 

한국인이 필수로 섭취하는 쌀밥. 옛날에는 쌀밥이 부유의 상징이였지만 만병이 즐비한 현대에는 잡곡밥이 건강식으로 손꼽힙니다. 그중 갑중에 갑인 현!미!

 

현미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단백질이 매우 많으며 필수지방산은 6배 정도나 많으며 몸의 독소를 씻어내는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딱히 조리할 필요 없이 쌀씻을때 함께 넣어 챙겨먹을수 있는 편리함이 있으니 얼마나 간단하며 실용적인가요^^

 

*아토피 식단, 아토피 음식 좋은 음식 많이 챙겨 먹읍시다.*

 

(4위)해조류

 

 

해조류는 알카리 식품으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덩어리 입니다.장운동=배변활동 ,이역시 장건강과 관련되어 있는 음식이네요~:)

 

또한! 녹조류에는(미역, 파래, 매생이 등 녹색을 띄는 해조류) 요오드, 미네랄을 지니고 있어 아토피 피부염을 완화시키는 대표적인 음식이지만,쉽게 구하질 못하는 음식이기에 4위로 추천합니다.

 

(5위)루이보스티

 

 

 

한번쯤 들어는 봤을 루이보스.

 

남아프리카의 척박한 땅에서 꿋꿋하게 자라는 식물로 그쪽 나라에선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린다네요.

 

그럴만한게 루이보스는 항산화효소는 녹차와 비교했을때 50배나 차이가 나며 카페인은 적고 철분,칼슘, 그리고 미네랄이 뛰어나 알르레기 증세완화 및 노화방지 , 피부미용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물마실때 일반 티백말고 루이보스를 하나씩 넣어 마시면 일석이조겠죠? 그런데, 제가 먹어본결과..맛은 굉장히 강하다고 해야하나..?암튼 좀 많이 특이해요

 

물한잔에 마시기보단 물병하나에 넣어두고 마시면 특유의 맛이 조금 덜해요~

 

세번까진 우려먹을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아토피 식단, 아토피 음식 나쁜 것은 어떤 음식?*

 

반대로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음식도 알아 봐야 하겠지요.

 

(1위)가공식품 및 패스트푸드

 

 

말이 필요없는 악의 음식!!하지만 맛은 왜이렇게 맛이있는건지 ㅠㅠ끊을래야 끊을수없는..

 

하지만, 한번쯤 경각심은 갖을 필요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눈크게크게!

 

가공식품과 패스트푸드 음식은 만들어지는 과장에 미네랄과 비타민은 파괴되고 식품첨가물이 뒤따라오는데 합성착향료,착색료,보존료,화학 조미료 등..이 첨가물들은 먹음과 동시에 몸에 흡수가되며 세포조직을 파괴시키기도 하고 발암물질을 발생시키며, 정제염인지 아닌지 의문의 소금도 문제가 됩니다.

 

또한 미네랄 밸런스를 깨뜨려 성장을 방해하고 필요한 지방을 변질시키기도 할정도로..이정도의 간단한 팩트에서 문제점을 찾아볼수 있다니..그만먹어야 하는데..

 

전 오늘도 라면을 먹었네요..적당히 먹으면 괜찮겠죠?괜찮을거야..ㅠ

 

(2위)양식으로 키운 어류

 

 

요즘은 자연산이 많이 없고 양식이 참많죠. 어쩌다 한번 먹는 "회"쫄깃하고 매운탕 참 맛있지만 자주먹는 것은 몸에 좋지않아요.

 

사실상 양식장에서 키우는 어류나 갑각류들은 물의 온도에 민감하고 먹이에 굉장한 비용이 들어가 손해를 볼수있기에 성장호르몬과 항생제 및 유전자 조작사료를 먹이기때문에 그것을 섭취하는 사람의 몸에도 좋을리 없을테니까요.

 

(3위)육류

 

 

사람과 고기는 끊을래야 끊을수 없는 인연이죠^^; 저도 반찬에 고기가 없음 손이 덜가는 사람이라 ㅜㅜ또한 소고기면 소고기 ,돼지고기면 돼지고기 닭고기면 닭고기..

 

각각 맛의 풍미가 깊은 고기종류라 ..참 좋아하는데요.

 

얘들을 자주 섭취하면 포화지방이 (몸에 축적되는 지방)쌓이기때문에 필요 영양분을 옮겨주는 혈액에 무리가 간다고 하니 먹긴 먹되 일주일에 1회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먹더라도 야채와 함께 섭취하는 센스! 알콜섭취는 줄이는 센스!

 

몸에 좋은 음식은 하나같이 공통점이 있죠, 맛은 없지만 효능이 끝내주는것..

 

꼭 피부를 위해서 보다도 내몸을 위해 챙겨먹는 버릇을 들이는게 좋을거 같아요

 

꼭 이게좋아!저게 좋아! 하나만 집중적으로 먹는것보다, 주위에서 챙겨먹기 쉽고 거부감 없는 음식을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오늘 아토피 식단, 아토피 음식을 마지막으로 총 4번에 걸친 이야기를 마치려합니다.

 

아토피 정말 지긋지긋한 질환이죠. 그리고 그 가족들이 겪는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하루빨리 이 나쁜 질환을 정복하는 날이 왔음 합니다. 아토피 질환 가족들 힘냅시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