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름값 계산기 알고 있으면 유용하겠죠?

by 불사랑 2015. 3. 23.
반응형

 

 

요즘 한 가정당 승용차 한대씩은 다 있죠?

 

얼마전 많이 내린 유류비로 룰루랄라 신났었지만 .. 얼마가지 않아 다시 기름값이 오르고 있는데요.

 

 

 

 

승용차를 이용하여 출퇴근하거나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름값에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웹서핑 중에 아주 유용한 사이트를 하나 알아 냈는데요.

 

바로 기름값 계산기입니다.

 

차량별로 연비 계산도 가능하고 소요 기름값도 알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없어도 바로 이용 가능하고요.

 

 

아도르닷넷 접속 클릭!

 

승용차가 있으신 분들은 평소 자신의 주행 상황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면 연비와 예상 연료비를 간편히 알 수 있습니다.

 

 

 

아도르닷넷 접속 첫 화면입니다. 발간색 박스 부분이 자신의 평소 차량 운행 정보를 입력하는 곳 입니다.

 

자신의 승용차에 대한 정보인데, 차량의 종류, 모델, 변속기, 배기량 등등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부분이니

 

입력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의 유용한 면! 바로 아래에 다른 분 차량의 연비가 자동으로 등록 되어 차종에

 

따른 대략적 연비를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 차량이 EF소나타라서 아래 검색란에 EF소나타를 입력하면 다른 EF소나타 차주들이 등록해 놓은 결과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그림은 1년간 입력된 값을 바탕으로 평균을 낸 통계값입니다.

 

음..보통 EF소나타는 연비가 7km/l 정도가 되네요...그닥 좋은 것은 아닌거 같어요.. 돈벌어서 빨리

 

연비 좋은 차로 바꿔야죠 ㅎㅎ 제 차는 워낙 운행한 지 오래돼서요.ㅎㅎ

 

 

 

위 그림은 제 승용차 운행사항을 임의로 입력한 화면입니다.

 

아래부분에 '이 정보를 타인과 공유하겠습니다.'라는 부분에 체크를 하게 되면 앞서 그림처럼 다른이들에게 공개되게 됩니다.ㅎㅎ

 

한달에 600km나 뛰지 않습니다. ㅎㅎ 임의로 넣은 수치여요 ㅎㅎ

 

 

 

결과 값입니다.ㅎㅎ 연비와 한달 소요 기름값이 친절하게 딱! 나오네요~

 

내차와 동일한 다른 차량의 연비를 통해 내 차의 상태가 정상인지, 점검을 받아야 하는지 알 수 있고,

 

차량 구입시 기름값 계산을 참고 해도 좋을 듯 합니다.

 

모두 안전운전 하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