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이보스차의 효능 핵심3

by 불사랑 2017. 6. 5.
반응형

이름에서부터 뭔가 고급져 보이는 루이보스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에 흔히 마시던 이 루이보스에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요?

 

 


저희집은 시원한 정수기 대신 알칼리수를 마시고 있어서 365일 물통에 따라 티백을 우려 마시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맹물보다 목넘김이 좋은 장점 또한 있습니다. 엊그제 둥글레차가 없어서 루이보스 티백을 우려 마셨는데 물 색이 너무 새빨게서 한번 놀라고, 독특한 맛에 두번놀랐습니다. 


루이보스차의 효능


오늘은 이 루이보스차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루이보스의 원산지는 남아프리카 고산지대로 이일대에 자라는 침엽수로 잎과 자잘한 가지를 절단해 건조시켜 만들어집니다.


루이보스차


아프리카 원주민들은 옛부터 루이보스를 명약으로 쓰이기도 할만큼 효능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대단한 효능을 지닌 루이보스차의 효능도 대단하겠죠.

 

 


01. 임산부 및 태아의 몸에 유용


루이보스차의 효능으로 첫번째 임산부의 몸에 이롭습니다. 카페인 농도가 0%에 미네랄이 풍부하고 태아를 보호하고 있는 양수양을 맑게 해주고 늘려주고 루이보스의 성분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이 입덧을 완화시키며 철분 흡수를 도와 후반기에 피해갈수 없는 임신성 빈혈증상에도 예방 및 완화 시켜주는 루이보스차의 효능이 있습니다. 


임산부


이외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의 성분도 풍부해 태아의 발육에도 도움이 되는 루이보스차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태아


02. 아토피(피부질환) 개선


루이보스차의 효능으로 피부질환에도 이롭습니다. 뜨거운 볕에 쬐고 사는 원주민들의 피부는 까맣긴 해도, 탄탄하고 트러블 하나 없는 이유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방어해주는 루이보스의 항산화 성분때문이라고합니다. 이런 루이보스차의 효능을 내게 해주는 대표적인 성분이 바로 sod 성분입니다. 


아토피


그외 폴리페놀, 아스파라신, 노토파긴, 케르세틴 등의 항산화 성분들도 풍부한데 이중 케르세틴은 항알르레기 효과가 있기에 꾸준히 섭취 시 피부염, 습진, 피부알르레기 증상에 도움이 되는 루이보스차의 효능을 만들어 줍니다.


피부질환


또 지루성이나 아토피 피부를 앓는 분이시면 진하게 끓여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가려움이 진정되는 루이보스차의 효능도 있답니다.

  

피부미용


03. 성장, 발육 도움 


성장발육을 도와주는 루이보스차의 효능도 있습니다. 성장발육기의 아이들이 섭취시 뼈를 튼튼하게 구성 하는 칼슘, 뼈의 효소를 자극하고 새로운 뼈를 생성해 손상된곳을 복구하게끔 돕는 망간, 유치~건치에서 필요한 불소, 피부부터 머리카락 등에 필요한 단백질이 풍부해 성장 발육에 많은 도움을 주는 루이보스차의 효능이 있습니다.


성장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주며 활동량이 엄청난 아이들인 만큼 활성산소가 많이 만들어지기 마련인 만큼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항산화 작용을 해주고 바이러스(감기) 노출에도 잦아들게 해주는 루이보스차의 효능도 있답니다.


발육 도움


루이보스티는 과다 섭취에 따른 부작용의 사례가 아직은 없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진하게 타면 독특한 맛과 향때문에 거부감이 좀 들기 마련이라 연하게 타서 수시로 마셔주는게 더 이로울듯 합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루이보스차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