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먹고 속안좋을때 좋은 6가지 음식

by 불사랑 2017. 1. 9.
반응형

오늘은 술먹고 속안좋을때 속풀이에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하려합니다. 연말연초 많은 술자리로 속이 힘들 때가 있습니다. 술에는 장사 없다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술이 쎈 분이어도 과음은 늘 다음날을 힘들게 하죠. 저처럼 술이 약하신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만한 그런 음식들을 가져와봤습니다.



"술먹고 속안좋을때 좋은 음식 소개"


01. 물


술로 인한 속이 불편할때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물입니다. 알콜은 체내의 수분을 흡수하여 갈증을 나게 만드는 작용을 한답니다. 술을 먹고 밤새 갈증에 시달린 기억이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물을 많이 섭취하면 전날 흡수된 알콜의 체외 배출을 도와줄뿐만 아니라 갈증의 해소에도 참 좋습니다. 또 음주를 할때에도 물을 중간중간 많이 마셔주면 숙취로부터 자유로워질 수도 있습니다.


물


02. 초코우유


초코우유는 길거리 편의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음료지만 전날 음주로 인한 속을 달래기에도 참 좋은 음료입니다. 특히 아침을 거르고 출근을 하는 길이라면 근처 구멍가게를 들러 초코우유 하나를 사서 마셔보세요.  초코우유의 타우린과 흑당, 카테킨 성분이 알콜분해를 촉진하고 속을 편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와줍니다.


초코우유


03. 꿀물


술먹은 다음날 꿀물만한 것이 없죠. 갈증해소와 속을 달래주는데 최고인 꿀물입니다. 저는 과음 다음날 어머니께서 정성들여 끓여 주신 따뜻한 꿀물이 머릿속에 아직 생생하게 남아 있습니다. 정성이 들어간 꿀물도 숙취해소에 참 좋습니다.


꿀물


04. 녹차


녹차는 그 어디에도 빠지지 않는 건강식품입니다. 물론 술먹고 속안좋을때도 참 좋죠. 녹차의 대표적인 성분인 카테킨 성분은 숙취의 주요 인자인 아세트알데히드 분해에 탁월하답니다. 녹차를 섭취함으로써 알콜분해를 도와 속을 달래주는데 참 좋은 음료라 할 수 있습니다.



05. 토마토


과일과 야채사이에서 항상 괴로워 하는 토마토도 속을 달래는데 좋습니다. 토마토의 대표적 성분인 라이코펜 성분은 술로 인한 알콜분해에 탁월하고 토마토가 함유하고 있는 구연산 성분은 속쓰림 완화는 물론 숙취로 인한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토마토


06. 해장국


콩나물이나 북어가 듬뿍 들어간 해장국은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 음식입니다. 콩나물의 아스파라긴산과 북어의 풍부한 아미노산은 간 기능 회복은 물론 숙취해소, 피로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역시 어머니의 정성이 듬뿍 들어간 해장국이 생각나는 날이군요.


해장국


위의 6가지 음식으로도 부족하다면 요즘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숙취해소 음료도 좋습니다. 이 숙취해소 음료는 음주 전에 마셔도 좋고 음주 후에 마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술먹고 속안좋을때 좋은 6가지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건강을 위해 음주는 적당히~~



반응형

'Well-bing Life 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찹쌀 효능 7가지 놀라움  (1) 2017.02.22
생리통 없애는 방법 7가지 실천팁  (3) 2017.01.15
옻의 효능 신비함  (4) 2017.01.04
걷기운동 효과 필수정보  (3) 2017.01.03
기침 멈추는 방법 8가지와 차  (6) 2016.12.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