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by 불사랑 2016. 8. 15.
반응형

오늘은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프로폴리스(propolis)?"

꿀벌들이 살아남고 번식하기 위해서 나무나 여러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와 같은 물질에 꿀벌의 효소나 침 등 자신의 분비물을 첨가하여 만든 것입니다.

propolis 효능


유기물이나 미네랄, 비타민, 지방, 아미노산,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테르펜류 등의 유익한 성분이 풍부해서 항염, 항산화, 면역력증진과 같은 효능을 보입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01. 면역력 증진

대표적인 효능으로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미네랄, 비타민 등의 100종류 이상이 되는 유익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유익한 성분으로 인해 우리 면역력을 높여주고 외부의 바이러스 등으로부터 강하게 만들어 주죠.

면역력 증진


02. 항암작용

다음은 바로 항암효과입니다. 프로폴리스의 케르세틴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과 복제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뒤에서 소개해 드릴 활성산소 제거 및 면역력 증강 효능 또한 암 발병 인자를 원천적으로 제거 해주기도 한답니다.

항암작용


03. 항염, 피부질환 개선

프로폴리스 효능으로 항염효과도 들 수 있습니다. 에스테르라는 카페인 성분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 부종이나 염증 등을 가라앉혀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스타크란딘이라는 염증을 유발하는 성분을 완화시켜 피부조직의 회복과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죠. 

항염, 피부질환 개선


04. 항산화, 노화방지

우리몸의 유해한 활성산소로 인해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과 더 나아가 암까지도 유발하게 되는데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항산화 작용의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또 플라보노이드의 이런 황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항산화, 노화방지


05. 위 건강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없애고 생성 및 성장을 억제하여 위 건강에 좋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위궤양이나 위염, 위암의 등의 위 질환을 예방하여 위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위 건강


06. 뼈 건강, 골다공증 개선

프로폴리스 효능으로 뼈 조직의 건강을 들 수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뼈 조직의 재생을 촉진셔켜 뼈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뼈 밀도가 낮은분 또는 평소 뼈가 약하신분이 드시면 좋습니다.

뼈 건강, 골다공증 개선


07. 혈압강화, 혈당유지

프로폴리스가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시 고지방혈증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아울러 혈당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등의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주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는 앞서 소개한바처럼 독성이 거의 없는 천연물질 체질 등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 : 설사 또는 불면증, 알레르기

설사가 나게 되면 드시는 것을 중단하고 며칠간의 기간을 두고 다시 복용해보고 그래도 설사가 계속 나온다면 드시는 것을 그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은 드시는 양을 줄여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부작용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꿀이나 비폴렌 등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이 프로폴리스에 알레르기 부작용이 생기 쉽다고 하네요. 

프로폴리스 부작용


"프로폴리스 섭취에 주의해야 할 사람?"

임신부, 모유수유기의 여성, 천식질환을 지니고 있는 사람, 꿀이나 로열젤리에 알레르기 등 부작용이 있는 사람

오늘은 이상으로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오늘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프로폴리스 섭취에 주의해야할 사람




반응형

'그냥저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가버섯 효능 핵심정리  (0) 2016.08.17
가지 효능 8가지  (0) 2016.08.16
클로렐라의 효능 부작용  (0) 2016.08.14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핵심정리  (0) 2016.08.11
녹차 효능 핵심 7가지  (0) 2016.0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