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56

아침 공복 사과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아침 식사는 모두들 챙기시고 하루를 시작하셨나요? 아침에 거르는 것은 우리들의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전문의들이 양질의 아침 식사는 보약보다 좋을 것이라는 말도 하죠. 아침 안먹으면 무슨 일이? 아침을 거르면 다양한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침을 안 먹는다는 말은 곧 오전 중에 우리가 필요로 하는 중요한 영양소를 포기한다는 것입니다. 일단 눈에 띄게 민첩성은 떨어질 것이며 비록 점심이나 저녁 식사를 많이 할 수 있어도 아침을 거른 하루는 종일 피로와 무기력에 빠 질 수 있습니다. 또 점심과 저녁의 과식은 바로 비만을 유발할 수 있죠. 아침을 먹지 않고 점심 식사를 하는 것은 식후 혈당, 인슐린의 증가를 불러일으키며 치명적인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 .. 2020. 5. 24.
목이 따가울때 칼칼할때 어떡해요? 혹시 목이 따갑거나 칼칼하시지 않으세요? 오늘은 목이 따가울때나 칼칼할때 어떻게 하면 좋은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항상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저랍니다.... ㅎ 요몇일 비 내리고, 다시덥고, 다시춥고 반복해서 그런가 목감기가 오려나 목이 칼칼하니 이물감 느껴질뿐인데 왜이렇게 내몸이 내몸같지 않은거 같을까요? ㅠㅠ 그렇다고 아주 중증감기가 아니라 약처방 받아 먹긴 싫은데 아마 저같이 얕은 민간요법 지식으로 버티다 낫길 바라다가 급격히 나빠지면 바로 병원 가는분들 많으실거 같아요ㅋ 반반 확률이긴 하지만 나을때도 있던데.. 저처럼 목이 따끔하고 칼칼할때, 약먹지 않고 초기감기 잡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물론 개인차가 있으니 발열, 기침, 코막힘등 증상이 나빠진다면 의느님의 도움을 받아 증상완.. 2020. 5. 22.
면역력 떨어지면 높이는 좋은 음식 바로 지금! 만연한 봄에서 여름이 올듯한 기분의 요즘입니다. 그러나...코로나19로 전염 때문에 제대로 된 겨울놀이, 봄나들이 한번 즐겨보지 못해 너무 아쉽고 슬픈 2020년으로 기억될듯 싶네요. 코로나19가 시작되고 한참뒤에 6-7월이면 좀 나아진다고 하던데 그런것 같지도 않아요. 상황이 이러해 아이들과 집에만 은신하며 있기를 5개월이 넘어가다보니 정신적 스트레스와 체력이 점점 떨어지는게 느껴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게 몸으로 와닿기 시작합니다. 아이들도 아침엔 추웠다가 낮엔 더웠다 밤엔 또 춥고..겨울에도 안걸렸던 감기를 걸리려고 콜록이거나 킁킁 거려 가슴이 철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건강해 너무 흔해서 몰랐던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식품) 10가지 요즘같은 때엔 병원도 .. 2020. 5. 20.
피오 논란...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보다가 나도 놀람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재방송을 보다가 피오의 태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토요일 오후 07:40에 tvN을 통해 늘 즐거움을 얻곤 했는데 이번 경우로 기사화도 많이 되고 마음이 아프네요. 블락비의 피오는 제가 팬이기 때문에 매우 사랑하는 연예인 중 한 명입니다. 피오는 지코, 재효, 태일, 비범, 유권과 함께 블락비의 멤버로 너무 너무 귀여워요.. 근데 그 반전 보이스는 제 마음을 사로잡았답니다. 지난 9일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의 이특X은혁편에 피오는 출연합니다. 그날 피오는 역시 방송에서 스마트한 기지를 발휘하여 정답을 맞혔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맛있는 도넛도 얻게 되죠. 퀴즈를 풀던 중에 피오가 혜리보다 조금 더 빨리 정답 신호를 보냈음에도 혜리에게 기회가 주어지자 "내가 더 빠.. 2020. 5. 19.
헬리코박터균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feat. 위장에 좋은 음식을 배우자에게...) 헬리코박터균을 명료하게 말하자면 위장 점막에 기생하는 나선형 세균으로 움직임은 빠르지만 다행히 증식 속도가 느립니다. 균의 유무를 확인하고도 치료를 하지 않을 시에 각종 위와 관련된 질환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치료를 권장하며 보통 위내시경 검사할 때, 혹은 개별검사로도 균의 유무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 이제 헬리코박터균의 원인 및 증상과 치료방법이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볼까요?? 보통 헬리코박터균의 감염기간에 따라 나누자면 어린 시절에 감염된 경우와 보균자가 아닌 사람이 감염된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감염이 된 경우를 살펴보자면 장기적 보균자로써 만성위염으로 천천히 진행되지만 아무런 증상이 없어 불편함 없이 살아가기도 합니다. 반대로 보균자가 아닌 사람이 균에 감염이 되면 면역반응으로 .. 2020. 5. 12.
협심증에 좋은 음식 몇가지.. 우리의 몸에서 심장과 혈관이 차지하는 중요도는?? 정답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하다 아니겠습니까? 사실 우리 신체의 그 어떤 부분도 심장과 혈관처럼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한 군데도 없습니다. 오늘은 협심증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협심증이 도대체 무엇이죠?? 협심증은 앞서 소개한 것처럼 심장과 혈관에 관련된 질병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1프로 정도의 비율로 진단을 받기도 하는 이 질환은 심장과 연결된 혈관에 어떤 문제가 생기는 질병이죠. 협심증 : 혈관의 동맥경화나 혈류, 혈압조정기능이 떨어져 심장에 발생하는 심혈관질환으로 관상동맥 폐쇄나 협착에 기인하여 심장근육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발생하는 흉부 통증입니다. 주요한 증상으로는 가슴이 조이거나 뻐근함을 느끼는 통증으로 소.. 2020. 5.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