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차 시세 ? 한 번에 확인하기! 자동차365!

by 불사랑 2023. 4. 22.
반응형

중고차 시세는 여러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각 사이트마다 제각각 다르고 기준이 없기 때문에 실제로 거래되는 가격이 적정한지는 쉽게 알 수 없죠. 그러나 정부기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365 사이트를 통해 실거래 금액을 확인하고 적당한 금액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1. 중고차 시세 확인 전 반드시 '자동차365' 방문

자동차365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함께 운영하는 정부기관 사이트로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고가가 명확한 신차와는 달리 중고차 매매에서는 기준되는 가격선이 없기 때문에 중고차 시세를 알아보는 과정에서 '과연 이 중고차에 대한 매입가격이 합리적인 금액인가?' 하고 의구심을 품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에 허위매물이나 사고이력을 숨기고 고객에게 바가지를 씌우는 악덕 사업체가 중고차 시장에서는 판을 치기 때문에 구매를 희망하는 중고차에 대한 적정 가격선을 정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때 큰 도움이 되는 게 바로 '자동차365' 사이트죠.

 

 

  ① 자동차365 중고차 시세

중고차 거래에 있어 매입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투명한 거래를 돕기 위해 자동차365 사이트에서는 중고차 시세를 제공합니다. 절대적인 시세는 아니며 전월 거래시세를 기준으로 승용차에 한 해 제공되므로 참고용으로 정보를 활용하면 중고차 구매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포스팅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링크를 통해 방문하십시오)

 

중고차 시세 자동차365바로가기

 

자동차365-중고차-시세-조회-페이지
자동차365 사이트에서는 위의 그림과 같이 중고차 시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면 컴퓨터를 다루기 어려워 하는 사람도 쉽게 접근하여 조회할 수 있을만큼 직관적인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산, 수입을 선택하고 제조사와 대표차명, 모델명, 연식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어래의 그림과같이 해당 중고차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죠.

 

자동차365-중고차-시세-조회결과-페이지
중고차 시세 조회 결과는 전월 거래 업체의 실적에 따라 그림과 같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보듯이 해당 중고차량을 거래하는 업체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중고차 시세를 참고하여 다른 여러 사이트를 확인하면 합리적인 가격을 설정하여 구매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②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자동차365 사이트에서는 또한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고차마다 사고의 유무, 주행거리, 성능, 연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기종의 중고차라고해서 획일적인 가격을 책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동차365 사이트에서는 주행거리, 옵션, 사고유무 등의 여러 변수를 제외한 과거 1년 동안의 구매하고자하는 중고차(차량번호 필수)의 평균 거래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고차-매매-평균금액-조회결과
구매하고자하는 중고차의 차량 번호만 넣으면 매매 평균금액을 쉽게 조회할 수 있어요

 

위의 이미지는 제 자동차의 차량번호를 넣어 조회한 결과입니다. 결과를 통해 지난 1년간 제 차와 같은 종류의 중고차는 3대가 거래되었고 구매하는 경우 평균 거래 금액이 4백만 원선이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죠.

 

 

2. 중고차 시세와 함께 반드시 확인해야 할 매매 정보

중고차 매매를 염두해 두고 있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시세는 물론 중고차 이력, 침수사항 등 챙겨야 할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닌데 자동차365 사이트에서는 한 번에 이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거래에-반드시-확인해야-할-사항
이제는 자동차365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에 대한 이력과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하고 중고차 거래에 나서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입니다. 단 위의 정보들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차량 소유자만이 정보확인이 가능하고 타인의 차량을 매입하고자 한다면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매입하고자하는 중고차 의 소유자가 동의하는 경우와 동의하지 않는 경우로 나뉘는데 아무래도 중고차 소유주가 동의를 하지 않게 되면 조회 가능한 정보가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만약 중고차를 판매하는 업체나 소유주가 떳떳하다면 얼마든지 차량조회에 동의를 해주겠죠? 일단 동의를 하지 않는 차량이라면 그 차는 사지 않는 것이 좋으므로 1차 필터링이 가능해지는셈입니다.

 

중고차 시세 확인 자동차365 바로가기

 

이를 통해 소유주 확인은 물론 자동차검사 이력, 성능점검 이력, 체납이력, 압류, 저당권, 주행, 튜닝, 전손처리 이력 등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고차 매매에 반드시 거쳐야 할 필수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중고차 업체 또는 소유주가 제공하는 성능기록과 이력만 믿지 마시고 자동차365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중고차 사고이력 조회 무료로 쉽게 하는 법

중고차 직거래 방법 업자로부터 눈탱이 안 맞기

중고차 명의이전 서류 챙기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 확인하기

이제는 중고차 사이트 순위를 확인하고 고르러 갈 차례 

 

중고차를 알아보거나 거래를 염두해 두고 있다면 중고차 직거래부터 명의이전 방법, 사고이력 확인방법까지 위의 글들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