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래포구 다녀왔어요~ 쭈꾸미로 건강 챙기세요

by 불사랑 2015. 3. 20.
반응형

 

 

아 오늘도 포근하네요. 하지만 다음주 초반에 꽃샘추위가 다시 온다니 다들 방심하지 마세요.

 

어제 와이프와 아가랑 날씨도 좋고 바람도 쐴겸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가면 차량과 사람들로 가득차는 소래포구 어시장 많이 아시나요?

 

복잡한 주말을 피해 어제 다녀왔습니다.

 

 

 

 

며칠전 부터 쭈꾸미~ 쭈꾸미~ 노래를 부르던 와이프였는데 어제서야 다녀왔네요 ㅎㅎ

 

소래포구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에 위치하고 있는 어항입니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인천시

 

외곽순환도로 등과 연결되어 있어서 서울, 인천 수도권 주민들이 즐겨 찾는 당일코스의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당일 어획한 신선한 생선, 새우, 꽃게, 광어, 낙지 등 매우 다양한 어종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갔는데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도로가 한산했습니다.

 

 

 

 

주차장도 널널하고 봄바람 솔솔 맞으며 사랑하는 와이프랑, 아가랑 걸어가니 마음까지 여유로워 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자주자주 나와야 하는데(워낙 게을러서) 쌩글쌩글 웃는 아가와 혼자 신난 와이프를 보니

 

괜히 미안해지더라고요.

 

 

 

우리 부부가 오자마자 항상 들르는 곳입니다. ㅎ

 

소래포구 입구에 있는 풀빵집! 연애할때부터 소래포구 들리면 꼭 사먹었어요~ 8개 2천원 ㅎㅎㅎ

 

이제 아가도 있고 이런 길거리 음식은 끊어야 하는데 아직 못끊고 있네요.

 

 

 

 

 

 

 

 

역시 종합어시장 답게 먹음직스런 해산물 요리가 가득합니다.

 

개인적으로 새우튀김을 매우 좋아하지만 오늘은 쭈꾸미를 사러 왔기에 아쉽게도 패쓰했습니다.

 

생선구이와 튀김! 특히 새우튀김은 껍질이 있는 것과 없는 것 둘다 주문 가능합니당.ㅎ

 

 

 

 

우리가 매일 조개를 사러 항상가는 그 곳! 나름 깔끔한 것 같고 종류도 다양하더라고요~

 

다음엔 조개구이, 찜을 해먹기로 약속했어요.

 

와이프가 워낙 해산물을 좋아해서요.... 

 

 

 

싱싱한 생선들과 해산물들이 가득하네요 ㅎㅎ

 

이런 재래시장도 요새 점점 보기 힘들어집니다.

 

 

 

 

 

오늘 우리는 쭈꾸미를 먹기로 했기에....

 

근데 쭈꾸미 사진은 못찍었네요 ㅎㅎ

 

헉!! 쭈꾸미 흥정하고 있는데 옆에 있어야 할 와이프가 없어서

 

이리저리 두리번 거리니 대게를 충동구매하고 있었네요...

 

충동구매... 이거 안좋습니다.ㅠㅠ

 

결국 쭈꾸미와 대게 둘을 샀네요

 

 

 

 

 

 

밖에 나오면 이렇게 외부에 돗자리를 깔고 회를 사서 드실수도 있어요 ㅎㅎ

 

맛나긴 하겠지만 요새 떠들썩한 회충때문에...

 

 

 

 

 

집에 와서 대게랑 쭈꾸미를 딱! 해놓구 저는 소주1병을 같이 먹었어요 ㅎㅎ

 

빨리 먹기 급해서 급하게 찍는다고 사진이 흔들렸네요

 

조기 우리 아들 땡보도 보이네요 ㅎㅎㅎ

 

아참 조금 있음 쭈꾸미 알이 꽉 찰텐데요~ 쭈구미의 효능에 대해 말씀해 드릴게요.

 

쭈꾸미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 두뇌건강에 도움 : DHA를 다량 함유하여 성장기 어린이나 치매가 걱정되는 노인이나

   중장년층의 두뇌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3. 해독기능 탁월 :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간장의 해독 기능을 돕고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답니다.

 

4. 다이어트 도움 : 저칼로리 식품으로 샤브샤브 등을 드실 경우 칼로리 걱정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쭈꾸미 뿐만 아니라 제철음식이 몸에 그렇게 좋다고합니다.

 

저희는 어제 쭈꾸미와 대게를 먹었는데요..

 

제철음식으로 건강도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