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놀이 안전수칙 여름철 휴가엔 꼭

by 불사랑 2016. 7. 12.
반응형

물놀이는 여름의 대표적인 여가생활이죠. 특히 어린이들에게 이만큼 좋은 추억은 없을겁니다.


하지만 그 재미만큼이나 큰 위험도 안고 있죠. 물놀이를 가기 위해 챙겨야 하는 준비물 만큼이나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화려한 여름휴가 물놀이를 위한 안전수칙"


- 음주수영은 음주운전 만큼 위험하답니다. 절대 음주한 채로 수영해선 안돼요.


- 수영전 준비운동은 기본적이고 상식적이지만 실천은 잘 안하더군요. 이제 실천하세요.


- 입수시에는 확~! 뛰어들지 말고 우리 몸의 심장에서부터 가장 먼곳부터 적셔주세요.(다리-팔-얼굴- 가슴 등 순서) 심장에 준비할 시간을 주죠.


- 바다나 특히 계곡의 수심은 절대 일정하지 않답니다. 언제나 자신이 나아갈 곳이 깊어질 것이라는 상상을 하고 나아가세요.


여름 휴가철 물놀이


- 아무리 수영을 잘한다 해도 이안류 등에 휩쓸리고 당황하면 물에 빠지기 쉽습니다. 물 앞에서는 자신을 너무 과대평가, 과신하지 마세요.


- 자신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는 무리한 입수는 하지 마시고 식사 후 바로 입수는 위험해요. 


- 혼자서 절대 수영하려 하지 마시고 적어도 2명 이상은 입수하세요. 혼자는 구조요청을 할 수 없어요.


위는 물놀이 전 기본적으로 인지하고 꼭 실천해야 할 사항입니다.



"만약 저멀리 누군가 물에 빠져 허우적 대고 있다면?"


'던지고, 내밀고, 저어(수영)가자' 이 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자신의 수영실력이 상당해도 먼저 수영해서 구조하려 하지 마세요.


첫째, 주변의 구명환이나 튜브, 스티로폼 등을 먼저 요구조자에게 던지시고


둘째, 그 다음 여의치 않다면 자신이 안전한 수심에서 닿을만한 긴 장대 등을 요구조자에게 내밀어 잡게 하시고 당깁니다.


셋재, 위의 두 방법도 불가능하며 자신의 수영실력이 자신 있다면 수영해서 갑니다. 그때 맨몸 수영보다는 자신의 몸에 부력을 주는 물건 등을 이용하여 저어가는 방법으로 구조해야죠.


lifeguard


오늘은 간단하게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한번 알아봤습니다.


그냥 물놀이는 재미도 있지만 매우 위험을 동반하고 있어요.


오로지 안전한 물놀이만이 행복한 추억만을 줄 뿐이랍니다. 모두 안전한 물놀이 즐기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