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옷 기름때 제거 방법 우리집에서 하는 팁

by 불사랑 2016.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하기 만만치 않죠?

 

오늘은 그래서 옷 기름때 제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합니다. 기름때의 경우는 아무리 세탁해, 손으로 박박 문질러도 잘 빠지지 않습니다.

 

보통 모르시는 분들은 동네 세탁소를 찾기 마련인데요. 그럼 비용 또한 만만치 않아요.

 

 

오늘 간단하게 몇가지 팁을 드리니 세탁소를 방문하기 전에 먼저 시도해보세요.

 

"흰 옷에 노란 기름때! 집에서 간단히 제거하는 방법?"

 

첫째, 드시고 남은 콜라를 이용해 보세요.

 

특히 먹다남은 콜라의 경우 김이 빠져버려서 더이상 찾지 않게 되죠. 하지만 그냥 버리지는 마세요. 의외로 콜라가 활용도가 많습니다.

 

콜라를 이용한 청소와 세탁

 

먼저 세탁 세제와 함께 남은 콜라를 희석하여 기름때가 묻은 부분에 살살 문질러 줍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콜라의 양입니다. 콜라가 너무 많게되면 오히려 콜라색으로 물들어 버릴 수도 있어요. 그러니 '세제로 세탁을 하는데 콜라는 그냥 거들뿐'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섞어 주세요.

 

그런 후에 손빨래를 해 주시거나 세탁기에 돌려주시면 지워진답니다.(콜라를 또 너무 적게 넣어도 안되는 것이 함정...ㅠㅠ)

 

이외에도 콜라는 피가 묻거나 찌든때의 세탁에도 좋아요. 세탁기를 돌리실때 콜라를 1캔 정도 넣어 주고 돌려 줘도 기름얼룩 지우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콜라 대신에 이용이 가능한 식품?

 

레몬즙이나 식초 등의 산성을 지닌 식품..

 


둘째, 어머니가 쓰다 남은 밀가루!

 

보통 고기파티를 열고 기름으로 뒤덮힌 식기들을 설겆이 할때 어머니가 밀가루를 이용하시는 모습을 보셨을겁니다.

 

역시 옷에 묻은 기름의 제거에도 좋답니다.

 

밀가루가 기름때를 제거하는 원리는 밀가루 입자에 기름이 흡착하는 것을 이용한 것입니다.

 

옷의 기름때가 묻은 곳에 밀가루를 살살 뿌려주고 부드러운 헝겊이나 천, 신문지 등을 댄 다음 그 위를 다리미를 이용해서 다려 주시면 됩니다.

 

그럼 다리미의 열이 기름이 밀가루입자에 흡착하는 것을 도와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죠.

 

밀가루 기름대 제거


셋째, 베이킹 소다 있나요?

 

베이킹 소다는 정말 여러곳에 이용되는 물질이죠.

 

우리집 땡보의 옷에 묻은 각종 얼룩을 제거할때 사용하고 있답니다.

 

저희 집은 100% 식품첨가물 베이킹소다를 이용하고 있는데 인공화학물질이 아예 없어서 더 안심되더군요. 채소류를 세척할때도 쓰죠.ㅎㅎ

 

기름얼룩이 묻어 잇는 곳에 베이킹소다를 소량 묻히고 물을 이용해서 문질문질하면 옷에 묻은 기름성분이 비누화 되며 녹아난답니다. 그런다음 식초로 닦아주고 세탁기에 돌려주면 다시 깨끗한 옷으로 되더군요.

 


오늘은 이상으로 옷 기름때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집은 대체로 콜라를 잘 먹지 않아서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데... 더 좋은 방법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반응형

댓글